네이버, 스마트교육 기기 '웨일북' 첫 공개.."교육 기술 응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교육용 스마트 디바이스 '웨일북'의 공식 홈페이지를 10일 오픈하고, 하반기 중 출시될 웨일북의 기능과 외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는 "웨일북은 기능과 외형 설계의 모든 과정에서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성'을 중심에 두고 다양한 제조 협력사들과 함께 고도화하고 네이버의 기술을 응집한 제품"이라며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디바이스 특징을 바탕으로 선생님과 학생이 교육, 학습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 교육격차를 줄이는 조력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플랫폼 '웨일 스페이스' 탑재, 클로바 AI 호출 버튼 등
네이버는 교육용 스마트 디바이스 ‘웨일북’의 공식 홈페이지를 10일 오픈하고, 하반기 중 출시될 웨일북의 기능과 외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웨일북은 전국 10곳의 시ㆍ도 교육현장에서 실제 활용중인 교육용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의 편리함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둬, 다른 디바이스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학교ㆍ집 어디에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동일한 수업 환경을 제공해 교육 현장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웨일 스페이스의 ‘관리’ 기능이 웨일북과의 시너지를 내며 더욱 풍성해졌다.
웨일북의 ‘수업 관리’ 기능은 수업의 질과 편리함을 높이는 기능이 추가됐다. 예를 들어, 선생님이 학생의 화면을 살펴보며 문제풀이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모범답안을 작성한 학생이나 선생님의 화면을 전체공유해 해답을 보여줄 수도 있다. 참고자료를 학생별로 화면에 띄워주는 것도 가능해 맞춤형 수업에도 효과적이다.
인공지능(AI) 음성기록 서비스 ‘클로바노트’ 등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에 탑재된 네이버 AI솔루션 역시 웨일북으로 더욱 편리해진다. 클로바노트는 녹음된 음성 기록을 참석자(화자)의 목소리까지 구분해 텍스트로 자동 변환해주는 서비스다. 교육현장에서는 선생님의 장시간 강의에서 단어나 참석자 이름 등을 검색해 필요한 내용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고, 텍스트를 편집해 요점정리 노트를 만들 수 있어 유용하다.
웨일북의 외형은 선생님과 학생이 어떤 수업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환경에 따라 ▲노트북, ▲태블릿, ▲텐트, ▲스탠드 네 가지 형태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전용 디지털 펜을 장착해 체험 학습, 미술 학습 등 수업방식에 제약 받지 않는 사용성을 제공한다. 또, 어떤 형태로든 원활한 화상 수업이 가능하도록 탑재된 듀얼 카메라를 통해, 최대 500명까지 시간제한 없이 무료로 화상 수업이 가능한 ‘웨일온’ 솔루션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는 제조사들과 협의해 클로바 AI 호출 버튼과 네이버 검색 전용 키를 탑재하는 등 교육에 최적화된 키보드 인터페이스도 구현했다. 키보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클로바 AI를 실행해 음성으로 검색하거나 어학사전, 영어 뉴스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선생님이 없는 수업이나 집에서 과제 활동을 하는 상황에 도움을 주고, 타이핑 방식의 검색이 힘든 학생들도 간편하게 정보를 탐색할 수 있어 학생별 교육 격차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는 “웨일북은 기능과 외형 설계의 모든 과정에서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성’을 중심에 두고 다양한 제조 협력사들과 함께 고도화하고 네이버의 기술을 응집한 제품”이라며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디바이스 특징을 바탕으로 선생님과 학생이 교육, 학습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 교육격차를 줄이는 조력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충북교육청과 '웨일 스페이스' 기반 맞춤형 교육환경 조성
-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로 교육현장 효율 높인다
- 네이버 '웨일', 구글 크롬에 도전장.."3년내 국내 점유율 1위"(종합)
- "네이버 웨일, 유저 퍼스트 앞세워 3년 내 국내 브라우저 1위 목표"
-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로 미래 교육환경 구축 나서
- 7일 尹 대국민담화…한동훈 '5대 요청' 수용이냐, 플러스 알파냐 [정국 기상대]
- 11년만에 '간접소통' 시정연설 불참했지만…곧바로 '직접소통' 승부수
- '금투세 폐지' 여야 합의…28일 본회의 처리 기대
- '도파민 찾는' 관객들, 무해한 대만 청춘 리메이크로 다시 설렐까 [D:영화 뷰]
- ‘바이에른 뮌헨도 인정’ 홍명보 감독 부름 받은 이현주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