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 앱스토어 '플레이탭' 추가..모바일 게임 '리니지2M'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은 맥 앱스토어에 '플레이탭'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애플 PC인 맥 사용자들은 해당 탭을 통해 맥을 지원하는 다양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은 플레이 탭 론칭에 맞춰 국내 인기 모바일 게임들의 맥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애플 M1 칩을 탑재한 맥에서는 여러 아이폰·아이패드 지원 앱과 게임을 그대로 구동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맥 앱스토어에 ‘플레이탭’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레이탭은 게임 애플리케이션(앱)을 분류한 신규 탭이다. 애플 PC인 맥 사용자들은 해당 탭을 통해 맥을 지원하는 다양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의 자체 칩인 ‘M1’을 탑재한 맥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즐기던 모바일 게임들의 맥 버전 이용이 가능하다.
애플은 플레이 탭 론칭에 맞춰 국내 인기 모바일 게임들의 맥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M1 칩을 탑재한 맥에서는 ‘리니지2M’과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를 모바일 게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그랑사가’, ‘A3: 스틸얼라이브’, ‘에픽세븐’, ‘쿠키런: 킹덤’이 업데이트를 거쳐 맥 앱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다.
애플 M1 칩을 탑재한 맥에서는 여러 아이폰·아이패드 지원 앱과 게임을 그대로 구동할 수 있다. 기존 터치스크린 조작을 키보드·트랙패드·마우스로 대체해 이용하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애플은 소개했다.
과거에 이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다운로드한 앱 중 호환되는 앱은 맥 앱스토어 구입 내역에 나타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만, 일부 앱은 일부 앱은 개발자의 선택이나 특화 기능으로 맥에서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까워지는 LG-애플..모바일 적자를 신사업 실탄으로?
- '폴더블폰 올인' 삼성 vs '5G폰 1위' 애플, 하반기 대격돌
- 애플, 2분기 매출 94조원 '사상 최대'..아이폰 실적 견인
- 애플, 1분기 글로벌 5G 스마트폰 매출 53% 차지..삼성은 14%
- 애플 뮤직, BTS 신곡 'PTD' 공간 음향 공개
- 추경호 "어제 윤 대통령 만났다"…'7일 조기 기자회견' 직접 건의 사실 밝혀
- 국방부 "러시아 파병 북한군 1만명 이상…쿠르스크 포함 전선 지역 이동"
- "이재명 방탄 위한 중앙지검장 탄핵…제도 악용하면서 피해는 국민 전가" [법조계에 물어보니 543
- '빨간마스크 KF94', 괴담 비튼 비범한 호러 코미디 [D:쇼트 시네마(96)]
- ‘셀프 승인 논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기어이 3연임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