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노메달 참사..日 야구 올림픽 첫 금메달 기쁨

이형석 2021. 8. 7. 22: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올림픽 야구 첫 금메달을 따낸 뒤 기뻐하고 있다.

한국이 노메달에 그친 올림픽 야구에서 일본이 첫 금메달을 따냈다.

일본은 7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미국과 결승전에서 2-0으로 이겼다. 이번 대회 5전 전승을 달린 일본은 올림픽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

일본이 올림픽 무대 야구에서 메달을 딴 건 2004년 아테네 대회 이후 처음이다.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우리에게 져 결승 진출이 좌절됐고, 2012 런던·2016 리우 대회에서 야구는 정식 종목에서 제외됐다. 야구가 국기인 일본은 이번 올림픽을 자국에서 개최하면서 다시 종목으로 편입시켰다.

일본은 이나바 아쓰노리(49) 감독 체제로 일찍부터 전열을 가다듬었고, 결국 올림픽 무대 최정상에 우뚝 섰다.

일본은 결승전에서 선발 투수 모리시토 마사토가 5이닝 3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어 센가 코다이-이토 히로미-이와자키 스구로-쿠리바야시 료지로 이어진 불펜진이 1이닝씩 이어 던져 모두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타선은 3회 말 무라카미 무네타카의 솔로 홈런으로 앞선 뒤 8회 추가점을 뽑아 쐐기를 박았다.

이번 대회 은메달은 미국, 동메달은 도미니카공화국이 차지했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일본-미국전에 앞서 같은 장소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도미니카공화국과의 동메달 결정전에서 6-10으로 졌다. 6-5로 앞선 8회에만 5점을 뺏겨 노메달에 그쳤다. 대회 2연속 우승에 도전한 대표팀은 총 6개국이 참가한 이번 올림픽에서 총 3승4패, 4위에 그쳐 노메달로 짐을 쌌다.

이형석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