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숨비·한국지멘스·한국엡손

황인성 2021. 8. 4. 17:4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키뉴스] 황인성 기자 = ◎숨비,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

드론 시스템 제조 기업 숨비는 연구개발 비용과 운영자금 확보를 위한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IPO 주관사로 선정된 키움증권을 비롯해 어니스트벤처스, 에스티캐피탈, 브이원투자자문, 디에이밸류인베스트먼트, 어큐러스그룹, IBK금융그룹, 브레이브뉴자산운용, 문채이스자산운용 등의 기관투자가들이 참여했다. 숨비는 유상증자를 통해 총 107억6000만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숨비는 투자금을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시장 성장에 대비하기 위해 미래형 항공기(PAV) 기술개발 등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숨비는 현재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각광받는 PAV의 주요 핵심기술을 확보했으며, 시제기 제작과 검증 단계에 있다. 2022년 상반기까지 핵심기술인 자동 비행제어 시스템과 고성능 동력장치, 엔진시스템 및 시제기 제작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투자에 참여한 박진오 디에이밸류인베스트먼트 부사장은 “정부의 드론 산업 육성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것은 물론 숨비가 경쟁력 있는 기술 리더십과 차세대 PAV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로드맵을 갖췄다고 판단했다”며 “여기에 대표이사의 비전, 실행력, 소명의식도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오인선 숨비 대표는 “숨비는 회사 설립 이래 연구개발에 대한 전폭적인 투자를 통해 확보한 핵심 기술을 토대로 드론 및 드론시스템 기술에서 경쟁사 대비 압도적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PAV 산업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해 앞으로 조성될 UAM 생태계의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숨비는 ‘기술로 생명을 구한다’는 핵심 가치 아래 인명구조 드론 등 다양한 특수임무용 산업 드론을 제조하고 있으며, 미래의 개인 운송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PAV와 관련해 ‘고신뢰 비행제어 컴퓨터 기술’, ‘항공항법 및 관제 기술’, ‘AI 사물 인식 및 회피 비행’ 등 다양한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지멘스, 프랭크 짐머만 신임 수석 부사장 및 최고재무책임자 선임
프랭크 짐머만 한국지멘스 신임 수석 부사장 및 최고재무책임자(사진=한국지멘스)
한국지멘스는 8월 1일자로 프랭크 짐머만(Frank Zimmermann)을 신임 수석 부사장 및 최고재무책임자(CFO)로 공식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프랭크 짐머만 수석 부사장은 한국지멘스 최고재무책임자직과 기존 스마트 인프라 부문 재무총괄직을 겸하게 됐다.

2005년 경영실적지원부서 대리로 입사 후 16년 동안 한국지멘스에 몸 담아온 프랭크 짐머만 수석 부사장은 여러 요직을 역임하며 경영진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2009년에는 지멘스 펫넷코리아의 CFO로 임명되어 호주 및 싱가포르, 인도 지역 제조투자관리 등을 담당하며 아시아 시장 확대 전략을 총괄했다. 2013년 한국지멘스 본사로 복귀한 후 재무 책임자로서 빌딩 자동화 사업부를 이끌었고, 2019년부터 스마트 인프라 부문 재무총괄을 역임했다.

프랭크 짐머만 수석 부사장은 “한국지멘스에서 CFO직을 맡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큰 책임감을 느낀다. 재무 및 비즈니스 운영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한국지멘스가 함께 내실 있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엡손, 8월 ‘에코탱크’ 프로모션 실시
사진제공=한국엡손
한국엡손은 전 세계 탱크타입(무한잉크) 잉크젯 시장에서 엡손 정품무한 잉크젯이 2021년 1분기 점유율 64.4%를 차지하며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IT 시장분석 기관인 IDC에 따르면 엡손은 전 세계 1위 잉크 탱크 프린터 공급업체로 탱크타입(무한잉크) 잉크젯 프린터 시장에서 2015년 3분기부터 2021년 1분기까지 21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20년 62.3%의 점유율에 이어 2021년 1분기 더욱 높아진 수치를 기록했다.

엡손 잉크젯 프린터는 독자적 `히트 프리` 기술이 적용되어 열을 가하는 레이저 프린터나 써멀 잉크젯 방식과 달리 전력을 적게 소모한다. 대용량 잉크탱크 시스템을 장착해 환경친화적이면서도 소모품 교체 주기를 늘려 저렴한 유지 비용으로 가정용부터 사무실까지 다양한 프린트 환경에서 주목받고 있다.

엡손은 점유율 1위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에코탱크 제품 구매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엡손 공식 인증 판매점에서 에코탱크 잉크젯 프린터를 구매한 고객 대상이며, 엡손 공식 인증 판매점은 ‘엡손 공식 인증 판매점 배너’로 확인할 수 있다.

엡손 에코탱크 제품(L3156, L4150, L4160)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포토 용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제품별로 구매 후 구매 사이트에 포토 상품평을 남기고 엡손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엡손 공식 온라인몰 엡손몰에서는 전 품목 5%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기존 회원은 5% 할인이 적용되며, 신규 회원의 경우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엡손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무한 잉크젯 프린터를 선보였던 엡손은 세계 시장에서 지속해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며 “필(必)환경 소비 트렌드에 따라 엡손 탱크제품 라인이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감사의 의미로 다채로운 구매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his110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