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IS] ZZ TOP 베이시스트 더스티 힐, 향년 72세로 별세

황지영 2021. 7. 29. 17: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EW ORLEANS - MAY 4: Dusty Hill of ZZ Top performs during the New Orleans Jazz and Heritage Festival May 4, 2007 in New Orleans, Louisiana. (Photo by Sean Gardner/Getty Images)

미국의 레전드 밴드인 ZZ TOP(지지탑) 멤버였던 더스티 힐(Dusty Hill)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72세.

28일 유족에 따르면 더스티 힐은 텍사스 휴스턴에 있는 자택에서 잠을 자다가 사망했다. 이에 밴드는 이날 밤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예정된 공연을 취소했다.

이 공연엔 더스티 힐이 참여하는 것은 아니었다. 더스티 힐은 최근 고관절 문제로 밴드 공연을 잠시 쉬고 있었다.

지지탑 멤버인 빌리 기븐스(Billy Gibbons)와 프랭크 비어드(Frank Beard)는 "비보를 듣게 되어 슬프다. 우리는 전 세계 수많은 지지탑 팬들과 함께 당신을 그리워할 것이다. 따뜻한 성품과 지지탑 멤버로서의 노력은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전했다.

Getty Images

더스티 힐은 지지탑 창립멤버로 1969년 록 밴드 생활을 시작했다. 지지탑은 전형적인 미국의 인기 밴드로 40여년동안 멤버가 바뀌지 않았다.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도 올랐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