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흑석동은 처음이지? 중대생 피셜 흑리단길 맛집

2021. 7. 26. 16: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네 주민이나 중대생이 아니어도 흑석동에 가야하는 이유 6
「 필수 」
중앙대 앞에도 이런 힙한 술집 있다고 자부할 수 있는 플레이스. 옛날 미용실을 개조한 식당으로 레트로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싱싱한 해산물 요리에 하이볼을 곁들이자. 분위기에 한 번, 안주 맛에 두 번 치이는 자타공인 흑리단길 힙플이다. 고등어 초절임 회 시메사바는 이 식당의 가장 유명한 메뉴인데 매번 메뉴에 있지 않으니 인스타그램으로 그날그날의 라인업을 참고하자.

add 서울 동작구 현충로 102 insta @feels_u

「 육반연반 」
육사시미와 생연어회를 전문으로 파는 곳. 정직한 폰트의 간판을 보고 실망하긴 이르다. 내부 분위기가 훨씬 괜찮으니! 무엇보다 육사시미와 연어 메뉴 이외의 것들도 맛있고 가성비가 좋다. 주말 메뉴로 닭백숙이나 아롱사태 수육, 우니 등 한정적으로 내는 라인업들이 있으니 방문 전에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add 서울 동작구 흑석동 50-22 2층 insta @kj_ybyb

「 알프스 」
바 테이블만 존재하는 아담한 이자카야. 1인 메뉴가 많아 혼밥하기도 간단히 한잔하기도 좋다. 시그니처 메뉴는 오일파스타와 ‘고맥’. 고맥은 500잔에 고량주를 1/5 정도 채운 뒤 생맥주를 따라주는 알프스만의 시그니처 주종이다. 소맥이 순한맛이라면 고맥은 마라맛에 가깝다. 그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과 와인이 준비돼 있으니 사연 있는 척 혼술 하러 가기도 제격.

add 서울 동작구 흑석동 50-21 insta @allllps_

「 하브 」
사장이 키우는 반려동물 휴지, 앙뚜, 바닐라의 맨 앞글자를 따와 HAV다. 귀여운 강아지들을 보는 것은 물론 가성비 좋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바. 병와인은 1만 원대부터 시작하고 생맥주와 카페메뉴도 준비돼 있다. 투움바파스타, 감바스, 떠먹는 피자 등 요리 메뉴부터 카프레제, 치즈, 멜론 프로슈토 등 안주 메뉴까지 다양하다.

add 서울 동작구 흑석동 현충로 100 insta @havnhav

「 곱창의전설 」
중대생의 소울푸드이자 비공식 학식이라 할 수 있는 일명 ‘곱전’. 신선한 돼지 곱창에 중독성 강한 특제 양념을 버무린 곱창 볶음에 중독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끼니로 먹기도 좋고, 안주로 먹을 땐 더할 나위 없는 술도둑이다.

add 서울 동작구 흑석로 87 insta @legendcau

「 카우버거 」
전국에 딱 2개뿐인 버거집. 중앙대학교점 하나,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점 하나다. 이름도 중앙대 'CAU'에서 따온 카우버거. 캠퍼스 내에 위치한다. 사실 맛은 그저 그렇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흑석동에서 최고. 버거 단품을 모두 2000원대에 맛볼 수 있다. 최근엔 에이드와 렐리쉬핫도그도 출시해 메뉴의 다양성을 높였으니 시간도 없고 돈도 없을 때 한 끼 뚝딱 해결하기 제격.

add 서울 동작구 흑석로 84 tel 881-7400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