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영탁 '뽕숭아학당'-'사랑의 콜센타', 두 번 다시 보기 힘들 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뽕숭아학당'과 '사랑의 콜센타'를 보고 있자면 언젠가는 등장할 '미스터트롯' 시즌2 결선 진출자, '내일은 국민가수' 결선 진출자 그룹 등이 과연 현 TOP6(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의 바통을 잘 넘겨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이 두 프로그램의 공존에는 '미스터트롯' TOP6를 실외 예능(뽕숭아학당)과 실내 예능(사랑의 콜센타) 양쪽에서 모두 활용하겠다는 의도가 담겨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뽕숭아학당’과 ‘사랑의 콜센타’를 보고 있자면 언젠가는 등장할 ‘미스터트롯’ 시즌2 결선 진출자, ‘내일은 국민가수’ 결선 진출자 그룹 등이 과연 현 TOP6(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의 바통을 잘 넘겨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lsquo;뽕숭아학당’과 ‘사랑의 콜센타’ 이 두 프로그램의 공존은 TV조선의 거대하고도 합리적인 욕심에 기반한 결과물.
이 두 프로그램의 공존에는 ‘미스터트롯’ TOP6를 실외 예능(뽕숭아학당)과 실내 예능(사랑의 콜센타) 양쪽에서 모두 활용하겠다는 의도가 담겨 있다.
현재 ‘미스터트롯’ TOP6는 매주 매주 MBC ‘복면가왕’에 복면가수로서 출연하고 있는 것과 다름없다.
lsquo;복면가왕’에 도전자로 출연해 결승전까지 간다고 가정했을 때, 약 3곡 정도(1라운드→2라운드→3라운드)를 준비하게 된다. 현 TOP6는 ‘뽕숭아학당’과 ‘사랑의 콜센타’ 무대를 위해 매주 거의 3~4곡(한 프로그램당 한 곡+a)을 준비한다. 이러한 스케쥴을 현재 1년 넘게 소화 중인 것.
여기에 덧붙여 ‘미스터트롯’ 콘서트 스케쥴까지 존재한다. 최근 ‘미스터트롯’ 콘서트에 참석한 트롯팬들은 ‘뽕숭아학당’에서도 무대를 보고, ‘사랑의 콜센타’에서도 무대를 보고, 콘서트에서도 무대를 보는 등 주 3회 내 가수의 무대를 직간접적으로 감상했다.
물론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상당 기간 제대로 운영되진 않았지만, 콘서트가 있는 주차에는 이런 주 3회 무대 스케쥴이 반복될 것이다.
그렇다고 힘을 빼고 가는 방송 회차를 가지기도 어렵다. ‘뽕숭아학당’과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하는 게스트들의 수준이 워낙 높기 때문. 게스트들의 ‘격’에 맞는 무대를 준비해야 하기에 편하게 지나갈 수 있는 회차가 거의(혹은 아예) 없다.
콘서트만 진행한다면 준비된 레퍼토리를 다듬으면 되고, 방송만 한다면 방송용 무대 준비만 하면 되지만 현재의 TOP6는 그렇게 할 수 없다. 앞서서 계속 이야기한 것처럼, 방송용 무대를 준비하는 것도 이미 일반적인 영역은 한참 벗어나 있는 상태이기도 하고.
그럼에도 지금과 같은 운영을 1년 넘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단순하다. TOP6가 이런 스케쥴에도 불구하고 매주 꽤 준수한 무대를 생산해내고 있고, 심지어 레전드라고 불릴만한 무대도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고정 시청률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면서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과 ‘격’도 맞춰주고 있다.
lsquo;복면가왕’으로 비유하면 도전자만큼 곡 수를 준비하면서 ‘가왕’들과 합도 맞는 무대를 선보여야 한다는 미션을 1년 넘게 수행하고 있는 중. 그들은 이 미션을 꽤 준수(실력과 시청률 모두)하게 수행 중인 셈이다.
이를 과연 ‘내일은 국민가수’ 결선 진출자, ‘미스터트롯’ 시즌2 결선 진출자들도 해낼 수 있을까. 현실적으로 매우 힘들어 보인다.
TOP6와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그들에게 지금과 같은 방송 스케쥴을 요구할 수 있을 것 같진 않은데, 계약 기간이 종료되고 현 체제를 유지할 수 없게 될 때 다른 가수들이 이 자리를 잘 메꿔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 TV조선 ‘뽕숭아학당’-‘사랑의 콜센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 이다인, 열애 인정 후 첫 근황
- 박나래, 55억에 매입한 이태원 주택 규모 보니 '헉'
- 김소연, ♥이상우 반하겠네…브래지어 입고 몸매 자랑
- '태국재벌♥' 신주아, 럭셔리 저택서 결혼기념일 파티
- 송혜교, '절친' 유아인과 화기애애한 투샷 눈길
- "패륜아 아냐" 증명한다더니…'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조모 불화 '또 시끌' [엑's 이슈]
- '술방' 역풍 엊그제인데…"팬티 내리고, 실려가고" 끝없는 술타령 '우려↑' [엑's 이슈]
- "가슴 비틀어"·"뒤에서 끌어안아"…선우은숙 친언니, 유영재 성추행 폭로 [종합]
- 최지인, 주병진♥13살 연하 신혜선 의식?…"잘 됐으면 좋겠다" (이젠 사랑)
- 사강, 사별한 남편 god·박진영 댄서였다 "배윤정과도 인연" (솔로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