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 공공미술 프로젝트 작품 제막식

최일생 2021. 6. 25. 18: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 은 25일 공공미술 프로젝트‘예술로 피어나는 천년의 향기!’작품 제막식을 합천미술협회 작가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읍 대야성 주차장에서 열렸다.

합천군은 2020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우리 동네미술) 사업에 공모해 (사)한국미협 합천지부 작가팀(대표 이영진) ‘예술로 피어나는 천년의 향기!’가 선정됐다.


공공미술 프로젝트사업을 진행한 합천미술협회 작가팀은 총 37명의 작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구상은 추진단 회의와 전문가 자문을 거쳐 합천읍 대야성 안쪽의 방치된 양쪽 옹벽에 부조형식의 조형 작품들을 설치해 예술적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고, LED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기념사에서 “단체작업과 코로나19의 특수한 상황에서 모든 참가자가 적극 협조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점에 대하여 감사를 표시하고, 이번 작품제막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다양한 공공예술 활동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합천영상테마파크에‘놈놈놈’캐릭터 등장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7월 3일부터 올해 말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합천 영상테마파크 내에서 7명의 ‘놈놈놈’ 캐릭터와 함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에 선정 된 7명의 캐릭터는 ‘나쁜놈’, ‘더나쁜놈’, ‘좋은놈’, ‘튼튼한놈’, ‘이상한놈’, ‘현란한녀’, ‘끼발랄녀’ 로 구성이 되며, 각자의 캐릭터 고유의 특성을 지니면서 캐릭터 상호간 주종, 갈등, 협력 등의 관계를 설정하여 그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여진다.


7명의 캐릭터들은 영상테마파크 내에서 각자의 활동과 더불어 1인~4인의 유닛 공연과 함께 하루 1회, 7명이 함께 펼치는 ‘타임머신 대소통’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일 캐릭터들은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상태에서 관람객들 속에 녹아들어 그 재미를 더할 예정이며,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통하여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캐릭터 활동과 더불어 1일 2회(13시, 15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다양한 공연팀들이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타악팀, 현악팀, 댄스팀, 음악가, 마술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팀들이 매주 새로운 공연을 개최하여 영상테마파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국내 최고의 영화드라마 촬영세트장으로 성공한 합천영상테마파크에 그 시대의 캐릭터들이 살아 숨쉬는 색다른 이벤트를 개최하여 관광객 유치 활성화로 지역경제활성화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군 단위 최초 소상공인 지원센터 개소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25일 소상공인연합회, 군 관계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군 소상공인지원센터(합천읍 대야로 8931, 2층) 개소식을 가졌다.

관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합천군 소상공인지원센터는 2021년 4월 1일부터 운영했으며, 경상남도 내 군 단위에서는 최초로 운영하는 것이다.


소상공인 지원센터는 최저 임금상승과 코로나 19 확산 등으로 소득감소 및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방안으로 합천군 소상공인연합회의 건의를 받아들여 이번에 개소하게 됐다.

소상공인 지원센터는 세무, 노무, 법률 등의 전문위원을 위촉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주말, 공휴일 제외)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개선 등 권익보호에 관한 사항, 소상공인 애로사항 및 정책건의, 소상공인 사업영역 보호를 위한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축사에서 “합천군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을 대표하여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해소 및 권익보호에 힘써 줄 것”을 바라며, 또한 “소상공인 육성자금지원, 정부 지원사업, 제로페이 사업 등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들을 소상공인들이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합천군 소상공인들 사이에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합천군 코로나19 예방 요양병원 방역수칙 현장점검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24일 합천요양병원 등 관내 요양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및 이행 여부에 대한 합동점검을 했다.

최근 관내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관내 요양병원을 직접 방문, 시설 내 위생환경, 종사자 근무현황 등 요양병원 내 자체 방역수칙 현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제한적으로나마 가족 면회가 재개되어 방문면회에 따른 방역 준비현황, 요양병원 내 백신접종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그에 따른 빈틈없는 감염병 예방 준비를 당부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요양병원 면회지침 개선으로 접촉면회가 늘어날 것을 예상됨에 따라 안전하게 면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병원관계자에게 당부하며,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에 차단을 위하여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며, 관계공무원에게 지속적인 점검을 지시했다.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