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고경표·옹성우,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주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가 영화 '서울대작전'의 제작을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서울대작전'은 1988년 서울올림픽 개막식 당일,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된 상계동 슈프림팀의 쾌속 질주를 담은 카체이싱 액션 블록버스터다.
옹성우는 올드스쿨 감성 가득한 상계동의 맥가이버이자 동욱에게는 친동생 같은 준기 역, 김성균은 VIP의 비자금 운반과 검은돈 세탁에 핵심 역할을 하는 이 실장 역,문소리가 VIP의 비선 실세이자 사채시장의 큰손 강 회장을 연기한다.'서울대작전' '임금님의 사건수첩'의 문현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영화 '서울대작전'의 제작을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서울올림픽 개막식 당일,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된 상계동 슈프림팀의 쾌속 질주를 담은 카체이싱 액션 블록버스터다.
이 작품에는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김성균, 정웅인 그리고 문소리가캐스팅 됐다.
유아인은 상계동 크루를 이끄는 최강의 드리프터 동욱을, 고경표가 상계동 크루 감성의 원천이자 디제이 우삼을 맡았다. 이규형은 서울 지리를 완벽하게 꿰고 있는 복남을 연기한다. 박주현이 동욱의 여동생이자 서울시 최대의 바이크 동호회 회장 윤희를 맡았다.
옹성우는 올드스쿨 감성 가득한 상계동의 맥가이버이자 동욱에게는 친동생 같은 준기 역, 김성균은 VIP의 비자금 운반과 검은돈 세탁에 핵심 역할을 하는 이 실장 역,문소리가 VIP의 비선 실세이자 사채시장의 큰손 강 회장을 연기한다.
'서울대작전' '임금님의 사건수첩'의 문현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인터뷰] 장나라, 20년 이어 온 꾸준함의 비결
- [D:PICK] 이하나, 로코·장르물 다 되는 팔색조 매력
- 넷플릭스 '킹덤:아신전', 7월 23일 공개…전지현이 온다
- 넷플릭스, '수리남' 제작…하정우·황정민 만난다
- [D:방송 뷰] 넷플릭스, 휴먼 드라마 '무브 투 헤븐'으로 넓힌 다양성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