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 쇼팽 피아노 협주곡 완성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쇼팽 앨범으로 돌아온다.
25일 유니버설뮤직은 "조성진이 '쇼팽 피아노 협주곡 2번'과 '4개의 스케르초'를 담은 앨범을 8월 26일 발매한다"며 "그중 '쇼팽 스케르초 2번'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5일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로부터 5년 후 조성진은 '쇼팽 피아노 협주곡 2번, 스케르초' 앨범을 공개하며 그간 더욱 깊어진 쇼팽 해석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팽 스케르초 2번' 음원·뮤비 6월25일 선공개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쇼팽 앨범으로 돌아온다.
25일 유니버설뮤직은 “조성진이 ‘쇼팽 피아노 협주곡 2번’과 ‘4개의 스케르초’를 담은 앨범을 8월 26일 발매한다”며 “그중 ‘쇼팽 스케르초 2번’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5일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쇼팽 콩쿠르에서 한국인로서 처음으로 우승을 거머쥐며 클래식 레이블 도이치 그라모폰과 계약한 조성진은 2016년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을 담은 앨범으로 데뷔한 바 있다.
그로부터 5년 후 조성진은 ‘쇼팽 피아노 협주곡 2번, 스케르초’ 앨범을 공개하며 그간 더욱 깊어진 쇼팽 해석을 보여줄 예정이다.
조성진은 이번 앨범에서도 데뷔 앨범과 마찬가지로 지아난드레아 노세다가 지휘하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췄다.
조성진은 2018년 BBC 프롬스 데뷔를 비롯해 최근까지도 여러 무대에서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연주한 적이 있으나 공식적인 녹음으로 남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쇼팽이 생전에 남긴 피아노 협주곡은 2개가 유일해 이번 녹음을 통해 피아노 협주곡을 완성하는 의미도 있다.
한편, 조성진은 데뷔 앨범에 피아노 협주곡 1번과 더불어 차분한 발라드를 담았다면, 이번에는 피아노 협주곡 2번과 함께 더욱 대담하고 정열적인 ‘4개의 스케르초’를 담아 쇼팽의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앨범과 한국에서 발매되는 디럭스 버전 앨범에는 ‘혁명’으로 불리는 ‘연습곡 Op.10, 12번’과 ‘즉흥곡 Op.29, 1번’, ‘녹턴 Op.9, 2번’ 등 총 3곡이 추가로 수록된다.
데일리안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초점] 연예인 홍보대사, "금전적 대가 없다"면 마구잡이식 위촉도 문제없나
- [D:초점] "인맥 채용 이대로 괜찮나"..여전히 높은 영화계 진입장벽
- [D:초점] '시트콤 전설' 제작진 뭉친 '지구망', 오히려 부활 꿈 꺼트리나
- [D:초점] 흥행 어렵다는 스포츠 드라마, 필승 콘텐츠 되려면
- [D:초점] 높아지는 뮤지컬 진입장벽..'비공개' '서류전형'에 우는 신인들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