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찬 "3년간 정산 0원, 빚만 2억"..소속사 저격[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수찬이 소속사와의 분쟁 사실을 공개하면서 3년간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김수찬은 24일 인스타그램에 "귀하고 값진 고정 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 복무를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근 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 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 할 2억이 넘는 빚이었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김수찬이 소속사와의 분쟁 사실을 공개하면서 3년간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김수찬은 24일 인스타그램에 “귀하고 값진 고정 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 복무를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근 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 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 할 2억이 넘는 빚이었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이어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매달 생활비도 못 버는 상황을 막기 위한 저의 선택은 모든 걸 내려놓고 언젠가 이행하리라 생각했던 군 복무를 시작하는 것”이라며 “이 부분에 지식이 부족한 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 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 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래도 군 복무 기간은 월급이 나오니 감사해야 하는 거겠죠. 일 그만두게 하고, 쉬게 해주고 싶었는데 미안해 엄마”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뮤직K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복수의 언론을 통해 “확인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수찬은 지난달 27일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 복무를 시작했다.
그동안 노래하고 무대를 서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했던 저 수찬입니다. 귀하고 값진 고정 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복무를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동안 근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 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할 2억이 넘는 빚이였습니다.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매달 생활비도 못버는 상황을 막기 위한 저의 선택은 모든걸 내려놓고 언젠간 이행하리라 생각했던 군복무를 시작하는 것이였습니다. 이부분에 지식이 부족한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 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이 인스타 계정 또한 뮤직k관계자가 함께 관리하는만큼 이 글이 내려질수도 있지만 발빠른 여왕, 프린세스님들을 믿습니다~ 잘 해결될 겁니다 긍정찬이잖아요.
그래도 군복무 기간은 월급이 나오니 감사해야 하는 거겠죠. 일 그만두게 하고 쉬게 해주고 싶었는데 미안해 엄마.
박은주 기자 wn1247@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딱 14초’ 같은 화장실 썼는데 감염…델타 변이의 위력
- 文 4년만에 타임지 표지 재등장…“시간 많지 않은 것 안다”
- ‘1급 박성민’ 감싼 與 인사들…“장차관도 아닌데”
- 중국 SNS서 물건 팔며 후원금 쓸어담는 함소원 근황
- “임신부 괴롭히지마!” 불량배 제압한 식당직원의 돌려차기
- 670억 갑부인데, 용돈 200만원…직접 항의한 팝스타
- 김부선 “윤석열 X파일? 난 ‘이재명 X파일’ 있다” 경고
- “조국 쳤다” 최성해 녹취록에…이낙연 측 “법적 대응”
- [영상]하늘에서 청소기가 휙…“살인미수 아닌가요?”
- “학폭에 자퇴한 아들, 극단적 선택할까 걱정”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