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Focus] 간월도 관광단지 개발지역서 5분, 호수 조망

2021. 6. 25.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산 전원주택·펜션 부지

충남 서산은 인근 태안과 함께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관광지가 많은 곳이다. 간월도 관광단지 등 초대형 개발사업도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저평가됐던 서산 부동산시장에도 활기가 돌고 있다.

우선 지난해 현대오일뱅크가 대산첨단화학단지 조성을 위해 2조8900억을 투자 하기로 했다. 현대건설과 현대모비스가 조성하는 자동차 직선주행 시험로는 1조7500억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예상된다. 여기에 서산 바이오웰빙특구·서산테크노밸리가 이미 확정됐다.

호텔·콘도미니엄·관광휴양시설·상가 등이 들어서는 간월도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연내 착공 예정이다. 간월도와 간월암 사이에는 해양경관 탐방로가 개설된다. 국도 77호선 대천항~안면도 구간(총연장14㎞ 왕복3~4차선)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런 서산의 간월도 인근에 호수 조망이 가능한 토지가 나와 눈길을 끈다. (주)다울이 수도권에서 1시간 30분대 거리인 서산시 부석면에서 3.3㎡당 19만원에 분양 중인 전원주택·펜션·타운하우스 부지(사진)로 전체면적이 2만6291㎡에 달한다. 이 부지는 간월도에서 5분 거리에 불과하고 왕복 2차선 국도변에 접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 특히 숲으로 둘러싸인 나지막한 언덕에 위치해 있어 인근 부남호 조망이 가능하다.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