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송' 에픽하이 "29일 비오나요?" 날씨 문의에 기상청 화답 '눈길'

이지영 2021. 6. 24. 17: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에픽하이 유튜브 캡처]


그룹 에픽하이(EPIK HIGH)의 신곡 발매 당일 날씨 문의에 기상청도 댓글로 화답했다.

지난 23일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새 디지털 싱글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ft. Colde)’ 티저 영상에는 기상청 공식 유튜브 계정의 댓글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기상청은 “타블로님께서 오늘 17시경 기상청 트위터에 29일 저녁 6시 비가 올지 문의하셨다. 29일 저녁 6시 날씨는 27일 오전 5시 예보부터 윤곽을 잡을 수 있다”고 문의에 응답했다.

이어 “언제나 기상정보에 대한 확인 및 관심과 기상청에 대한 애정어린 시선 부탁드린다. 건승하세요”라며 “참고로 기상이는 에픽하이의 노래 ‘우산’을 정말 좋아한다”고 덧붙여 에픽하이를 응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사진 기상청 트위터 캡처]


또한 기상청 트위터에도 타블로는 ‘29일 저녁 6시 즈음 비가 올까요?’라고 남겼고, 기상청은 이에 ‘현재 과학기술로는 3일 전망부터 좀 더 구체적으로 날씨를 예상할 수 있으므로 27일 오전 5시 예보부터 윤곽을 잡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에픽하이는 지난 23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신곡 소개와 함께 음원 공개 당일 비가 내리지 않을 경우 발매 취소 가능성을 언급하거나 “전 세계에 발매되니 어디라도 한 방울만 비가 내리면 된다”고 밝히면서 앨범 발매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에픽하이의 새 장마송이자 데뷔 18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싱글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