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 영향↑' 신한운용, 컨택트 알파 2호 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자산운용이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를 출시한다.
지난 2월 말 국내 첫 백신 접종일에 출시된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1호 펀드는 출시 후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목표전환에 성공했다.
신한자산운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보급 현황을 보며 백신 이후 다시 부활할 컨택트 시대에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해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출시를 준비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자산운용이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를 출시한다. 지난 2월 말 국내 첫 백신 접종일에 출시된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1호 펀드는 출시 후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목표전환에 성공했다.
2호 펀드 출시를 앞둔 현 시점에 국내 백신 접종률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기다려왔던 일상 회복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한자산운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보급 현황을 보며 백신 이후 다시 부활할 컨택트 시대에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해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출시를 준비해 왔다. 예상대로 백신 보급 및 접종률 증가로 오프라인 활동 및 컨택트 소비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며 1호 펀드는 지난 5월 초, 출시 후 두 달여만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빠른 목표전환에 성공했다.
이 펀드를 운용하는 알파운용센터 정성한 센터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 오프라인 활동 및 컨택트 소비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이러한 국면에 수혜를 입을 기업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호 펀드 또한 코로나19 회복 국면과 그 이후에 포커스를 맞춰 적극적인 운용을 통해 돌아올 일상에서 투자기회를 포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한컨택트알파목표전환형펀드는 컨택트 소비, 모멘텀 개선 컨택트(재고부족, 글로벌 밸류체인 부활로 확대될 생산활동에 따른 경기민감업종 기회 포착), 성장하는 컨택트(장기성장 테마를 보유한 컨택트 기업)라는 3가지 컨택트 테마를 통해 투자종목을 발굴했다. 이 펀드는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고 다시 돌아올 일상에서 투자 기회를 가장 발 빠르게 포착하겠다는 운용전략을 가지고 있다. 신한자산운용 알파운용센터의 자신 있는 트랙레코드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펀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주식)의 모집 기간은 21~25일, 설정일은 28일이며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B증권, SK증권 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데일리안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한자산운용, ESG투자 청사진 담은 블루프린트 발간
- 신한자산운용, 업계 최초 ESG 지수연계 ELF 2종 출시
- 신한자산운용, 국내 1호 정책형 뉴딜 인프라펀드 출시
- 신한자산운용, 국내 최초 일반 공모 펀드에 ESG 기준 적용
- 신한자산운용, ‘美 스팩 투자’ 국내 첫 공모펀드 출시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