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2021 SCO 국제 원탁회의, 장쑤성 렌윈강에서 개최

최정환 2021. 6. 19. 15: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롄윈강, 중국 2021년 6월 19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18일 오후, 상하이협력기구(Shanghai Cooperation Organization, SCO) 국제 원탁회의가 장쑤성 롄윈강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SCO 사무국장과 롄윈강시 인민정부가 공동 개최한 이번 회의는 "경제 및 무역 부문의 국제 협력 향상과 SCO 회원국 간의 상품 수출입 촉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siaNet 90178

(롄윈강, 중국 2021년 6월 19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18일 오후, 상하이협력기구(Shanghai Cooperation Organization, SCO) 국제 원탁회의가 장쑤성 롄윈강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SCO 사무국장과 롄윈강시 인민정부가 공동 개최한 이번 회의는 "경제 및 무역 부문의 국제 협력 향상과 SCO 회원국 간의 상품 수출입 촉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는 SCO 사무국과 더불어 SCO 회원국, 옵서버 국가 및 대화 파트너 국가의 관련 관료들이 '온라인+오프라인' 형태로 참가했다. 롄윈강 시장 Fang Wei가 회의 주재를 맡았으며, SCO 사무국장 Vladimir Norov, 장쑤성 부성장 Hui Jianlin, CPC 롄윈강시 위원회 서기 Xiang Xuelong 등이 연설했다.

일대일로 교차로를 위한 강력한 지지점이자 신유라시아 대륙교 경제회랑(New Eurasian Continental Bridge Economic Corridor)의 중요한 교점 도시인 롄윈강은 양방향으로 개방된 창구이자 육·해 전환 허브의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수년 사이에 롄윈강은 SCO 회원국의 활발한 경제 발전과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심층적인 시행을 바탕으로, SCO 해외기지와 중국-카자흐스탄 물류 협력 기지를 만들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협력 및 시범 효과는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제1회 SCO 원탁회의에서 나온 협력 결과를 기반으로 하며, 국제적인 산업 협력과 특별 상품 무역에 대한 SCO의 실제 수요와 장기적인 발전을 진입점으로 삼은 올해 SCO 원탁회의는 새로운 경향,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대처를 목표로 하고, 상호 존중, 상호 지원 및 윈윈 협력을 특징으로 하는 국제적인 물류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회의 참가자들에 따르면, 롄윈강은 SCO 회원국이 코로나19와 싸우고, 그 부정적인 영향에 대응하는 데 중요하게 기여했다고 한다. 참가자들은 롄윈강 항구의 개발 잠재력이 대단하다며, 도시 물류와 산업 클러스터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 전략과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라는 틀에 따라 SCO 자유무역지구 내 다자간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고, 초국가적 재화의 운송, 환적 및 처리에서 협력을 도모해야 할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scoilp.gov.cn/Default.aspx?mpid=10을 참조한다.

자료 제공: Lianyungang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