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도서관주간 행사 '성황'..3천여명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진전문대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도서관주간 행사를 개최, 학생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 대학교 도서관은 지난 5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도서관주간 문화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지난 16일 우수 참가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특히 도서관 재개관을 기념하고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도서관 재개관 축하 메시지 달기', '나만의 특별한 공간' 등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에 내외국인 재학생 3042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대학교 도서관은 지난 5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도서관주간 문화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지난 16일 우수 참가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코로나19에 맞서 대학 생활에 매진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Discover L!brary 영진(영진도서관을 탐험하라)’을 주제로 서평과 베스트 리포트(Best Report) 공모전, 북스타 넙버1(Book Star No.1), 2020 베스트셀러 테마전시회, 웹툰 테마전시회 등 다채롭게 진행했다.
특히 도서관 재개관을 기념하고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도서관 재개관 축하 메시지 달기’, ‘나만의 특별한 공간’ 등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에 내외국인 재학생 3042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출산으로 1년간 휴학 후 지난해 복학해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었다는 도지원(간호학과 2년)씨는 “올해 대학 캠퍼스에 돌아왔을 때 새로운 모습의 도서관을 보면서 희망을 품게 됐고, 우울했던 코로나19 분위기도 확 날아가 버린 것 같다”고 전했다.
일본인 유학생 미야무라 유리(여·호텔항공관광계열 2년)씨는 일본에서 유명해진 ‘비리가르’라는 책을 읽고 뛰어난 한글 솜씨로 서평공모전 ‘외국인 유학생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는 서평에서 “학창 시절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내용인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미래와 존재 그리고 주위 사람들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우리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이 가슴 설렌다”고 했다.
서평공모전 내국인 재학생 부문 최우수상은 이가은(간호학과 4년)씨가 선정돼 아이패드 10.2(46만 원 상당)를 부상으로 받았다.
베스트 리포트(Best Report) 공모전 최우수상은 김주현(국제관광학과 4년)씨가 뽑혀 아이패드 미니(46만 원 상당)를 수상했다.
또한 서평과 베스트리포트 공모전 우수상 등 입상자에겐 에어팟 블루투스 이어폰, 카카오미니c 인공지능스피커 등 약 5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전달했다.
강병주 도서관장(호텔항공관광계열 교수)은 “코로나19로 지쳐있을 학생들에게 희망과 바라는 목표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문화행사를 열었는데 뜨거운 반응과 높은 참여율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며 “리모델링으로 쾌적한 환경을 갖춘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풍성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 도서관은 하계방학 이벤트인 ‘놀면 뭐 하니’라는 주제로 재학생들의 도서 대출 활성화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10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어쩐지 외국인 많더라” 한국, 이민자 유입 증가율 OECD 2위
- 철도노조 “안 뛰고 휴게시간 지킬 것”…지하철 지연 예상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의협 비대위 주축 전공의‧의대생…박단 대표도 참여할 듯
- 정부·의료계 입장차 여전…2025학년 의대 증원 합의 불발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트럼프 집권해도 완전 비핵화 없이 북미정상회담 없을 것”
- 연세대 ‘문제 유출’ 논술 인원 정시로? 수험생 “재시험 쳐야”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