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 사전 프로그램 운영

최문갑 2021. 6. 15. 1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제5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 사전프로그램인 독서캠페인 '십만양서단'과 '오감양서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십만양서단(十萬良書團)'은 6세 이상 13세 이하 세종시 어린이 1,000명이 100권씩의 좋은 책을 읽어 총 10만권의 책 읽기 목표를 달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30일까지 .. 즐거운 독서문화 확산 취지
‘제5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 사전 프로그램 포스터.

[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제5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 사전프로그램인 독서캠페인 ‘십만양서단’과 ‘오감양서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십만양서단(十萬良書團)’은 6세 이상 13세 이하 세종시 어린이 1,000명이 100권씩의 좋은 책을 읽어 총 10만권의 책 읽기 목표를 달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재단은 또한 독서문화 참여 확산을 위해 14세 이상 시민이 10권의 책을 읽고 감수성을 높이자는 ‘오감양서단(五感養書團)’ 캠페인도 함께 추진한다.

참여방법은 세종시에 위치한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독서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도서관 휴관 시에는 도서 구매 영수증 등으로 인증을 대체할 수 있도록 했다.

운영기간은 10월 30일까지이며, 독서카드를 완성한 참가자는 축제 당일 현장에서 인증뱃지와 기념품으로 교환하면 된다. 또한, 후원사로 참여하는 교보문고 세종바로드림센터에서는 십만양서단 캠페인 참가 어린이를 위해 매 25권마다 책 읽기 미션을 달성한 경우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제5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는 오는 11월 세종시립도서관(고운동 산 169-1)에서 개관 기념행사와 함께 공연, 전시, 북마켓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에서 확인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생활문화팀(☎ 044-850-0551)으로 하면 된다.

mgc1@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