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X소란X헨리, 음악 맛집에 스며들다 #뮤직카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악맛집으로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뮤직카우에 금주 라인업이 공개 됐다.
음악 팬들 사이에서 명곡으로 꼽히는 비스트 '아름다운 밤이야'를 시작으로 소란 '행복', 헨리 'I LUV U', 17일 전혜성 '바람고개', 데이브레이크 '넌 언제나'이다.
뮤직카우는 대중이 좋아하는 음악에 대한 가치소비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추억의 노래를 재조명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악맛집으로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뮤직카우에 금주 라인업이 공개 됐다.
음악 팬들 사이에서 명곡으로 꼽히는 비스트 ‘아름다운 밤이야’를 시작으로 소란 ‘행복’, 헨리 ‘I LUV U’, 17일 전혜성 ‘바람고개’, 데이브레이크 ‘넌 언제나’이다. 이외에도 10cm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거미 ‘My love’ 등이 저작권 공유를 진행 중이다.
금주 라인업의 하이라이트 ‘I LUV U’는 헨리의 풍부한 감성을 담은 R&B발라드 곡이다. JTBC ‘비긴어게인3’를 통해 라이브 버전이 공개되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뮤직카우는 대중이 좋아하는 음악에 대한 가치소비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추억의 노래를 재조명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재오픈을 앞두고 있는 국내 소셜네트워크(SNS)서비스 싸이월드의 인기곡들이 뮤직카우를 통해 공유 된 것.
뮤직카우 관계자는 “장르와 발매시기를 떠나 다양한 음악 취향이 존중 받고 건강한 음악 생태계 함께 할 수 있도록 진짜 음악 맛집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뮤직카우는 옥션을 통해 90년대 대표 곡부터 2000년대 아이돌 곡까지 저작권 공유를 진행하며 감성 굿즈로 불리기도 했다. 각 음원은 공개일로부터 7일 동안 옥션을 통해 첫 공유가 진행되며 최종 낙찰자들은 소장하게 된 지분만큼 매월 저작권료를 받거나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뮤직카우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 비, 백신 접종 인증샷은 못 참지
- 최지우 남편 얼굴 최초 공개…"충격적 제보+증거"
- 최희, 모유 수유 급해 원피스 훌러덩…"내 모습 낯설어"
- '강제추행 혐의' B.A.P 힘찬, 글 남기고 극단적 시도
- 박지윤, 남혐 논란→SNS 비공개 "허버허버 먹은"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