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소식] 청년정책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9일 고성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고성군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청년이 일하고, 청년이 돌아오고, 청년이 정착하고, 청년이 말하고, 청년이 오고 싶은 고성'을 만들기 위해 향후 5년간의 청년의 삶을 전반적으로 아우르는 군 최초의 청년정책 종합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9일 고성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고성군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청년이 일하고, 청년이 돌아오고, 청년이 정착하고, 청년이 말하고, 청년이 오고 싶은 고성’을 만들기 위해 향후 5년간의 청년의 삶을 전반적으로 아우르는 군 최초의 청년정책 종합계획이다.
‘청년의 성장으로 도약하는 고성’을 비전으로 5년 동안 329억 원을 투입해 △일자리 △귀농·어촌 및 창업 △주거·복지 △참여 활동 △문화기반 등 5개 분야, 64개 중점 세부사업으로 이뤄져 있다.
장찬호 군정혁신담당관은 “기본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청년실태조사를 통해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계획에 반영했다”며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성장하는 고성을 만들기 위해 기본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가면 천황산 농장, 방목생태 축산농장 선정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대가면 갈천리 천황산 농장(대표 조성래)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2021년 방목생태 축산농장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방목생태 축산농장은 취약한 초지를 개선하는 사업으로, 유휴산지를 활용해 조사료를 자급함으로써 운영비를 절감하고 친환경 축산기반을 조성했다.
초지조성과 관리에 소요되는 자재비용, 울타리 설치비, 인건비, 목초종자대 등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천황산 농장은 1982년경 선친이 젖소 사육을 위해 농장을 조성했으며 현재는 사슴농장으로 전향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경남방, 임영웅 생일기념 기부물품 전달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경남방(진주·사천·고성·통영·거제)(회장 김도연)은 9일 고성군청을 방문해 임영웅의 6월 16일 생일을 맞아 지역아동센터에 쌀과 생필품 등 25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경남방(진주·사천·고성·통영·거제)은 20명 남짓의 팬들이 모여 새로운 소식들을 나누며 임영웅을 응원하는 단체모임방이다.
팬들은 “어려운 가정 형편과 오랜 무명 시절의 경제적 어려움을 견디고 대한민국 트로트계의 아이콘이 된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하고,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을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올바른 팬 문화가 이어지도록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이웃사랑을 전하겠다”며 나눔에 한마음으로 기쁘게 동참해준 회원들에게도 진심을 담아 감사를 전했다.
◆좌부천·대천항어촌뉴딜지역협의체, 농촌사랑상품권 이웃사랑 나눔실천
이연수 좌부천·대천항어촌뉴딜지역협의체 위원은 9일 고성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농촌사랑상품권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위원은 “최근 더워지고 있는 날씨 속에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코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월 경상남도가 주관하는 ‘2021년 어촌뉴딜300 워밍업 사업’공모에 동해면 좌부천·대천항과 삼산면 포교항 2개소가 최종 선정되었으며, ‘2022년 어촌뉴딜300’ 신규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준비 중이다.
고성군은 이날 기탁된 물품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고성군 동해면 저소득층 5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CEO 선임
- 이재명 1심 선고 앞두고 서초역에 모인 지지자들 [쿡 정치포토]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