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일상 흔드는 두통, 빨리 탈출하는 길

이민영 2021. 6. 7.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외선 쬔 피부 돌보는 클로렐라 가득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들면서 내리쬐는 햇빛도 강해지고 있다. 자외선은 화학 작용이 강해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된다. 기미·검버섯과 같은 색소 질환뿐 아니라 주름과 탄력 저하 등 급속도로 진행하는 광노화를 불러일으킨다. 특히 피부 노화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이 UVA다. 생활 자외선으로 불리는 자외선A는 흐린 날에도 구름과 창문 유리를 통과해 피부에 도달한다. 피부에 도달한 자외선A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조직을 파괴해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고 거친 피부와 주름, 처짐 등 피부 노화를 부른다. 자외선A는 5월부터 증가해 6월에 절정을 이룬다. 이럴 땐 피부 건강에 좋은 기능성 식품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건강기능식품 ‘모모단 프리미엄플러스’(사진)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광합성 효율이 우수한 녹조류인 클로렐라가 주원료로 함유돼 있다. 클로렐라에 풍부한 엽록소는 체내 중금속을 흡착하는 등 유해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클로렐라에는 시금치의 15배가량에 달하는 엽록소가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 건강에 관심 많은 사람이 클로렐라 영양제를 찾는 이유다. 모모단 프리미엄플러스와 함께 탈모 증상 완화 및 단백질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모모단 샴푸도 함께 주목받는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momodan.co.kr)나 고객센터(1833-3455)에서 받을 수 있다. 이민영 기자

〈lee.minyoung@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