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집단 어나니머스, 가상화폐 시장 뒤흔든 머스크 응징 예고

권오용 2021. 6. 6. 16: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메시지 영상 올려
머스크 때문에 노동자들 자신들의 꿈 청산해
"임자 만났다. 기대하라" 해킹 공격 예고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에게 경고하고 있는 유튜브 영상. 유튜브 캡처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가상화폐 시장을 혼돈에 빠지게 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응징을 예고했다.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5일(현지시간) 유튜브에 '머스크에게 보내는 어나니머스 메시지'라는 영상을 올렸다.

어나니머스(Anonymous)는 2006년 설립된 ‘해커 활동가’ 집단이다. 익명으로 구성된 전 세계 회원들이 부정부패, 인터넷 검열, 종교비리, 증오단체, 극단주의 테러세력, 공권력 남용 등에 대해 해킹 등으로 응징하는 활동을 해왔다.

이번 타깃은 일론 머스크다. 어나니머스는 “당신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하는 놀이 때문에 여러 삶이 파괴돼왔다"며 "수백만 명의 소매 투자자들은 삶을 개선하고자 가상화폐에서 얻는 수익에 의존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파르트헤이트(인종차별정책) (산물인) 에메랄드 광산에서 훔친 자산 속에서 태어난 당신은 이를 절대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며 "세계 노동계층의 대다수가 무엇 때문에 힘들어하는지 감도 없을 것"이라고 했다.

머스크의 아버지는 엔지니어로 남아공에 에메랄드 광산을 소유했었다.

어나니머스는 "투자자들은 투자의 위험을 스스로 받아들여야 하며 가상화폐 변동성에 대비해야 한다는 점은 모두가 안다"면서도 "그러나 이번 주 당신(머스크)의 트윗들은 일반적인 노동자에 대한 경시를 명확히 드러냈다"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당신이 공공장소에서 떼를 쓰는 통에 노동자들이 자신들의 꿈을 청산했지만, 그동안 당신은 수백만 달러 저택에서 밈(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문화적 현상이나 콘텐트)으로 이들을 조롱했다"라고 했다.

머스크는 전날 트위터에 헤어지는 연인의 대화가 담긴 이미지와 '#Bitcoin' 해시태그, 비트코인을 나타내는 아이콘, 반으로 갈라진 하트 이모지를 함께 올렸으며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했다.

어나니머스는 "당신이 제일 똑똑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번엔 임자를 만났다. 기대하라"고 했다. 머스크에 대한 해킹 공력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비트코인 옹호론자들 사이에서 머스크에 대한 비판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4일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비트코인 축제 '비트코인 2021 콘퍼런스'에 참석한 주요 연사들은 머스크의 비트코인 트윗이 가상화폐 하락의 원인이라며 그를 맹비난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