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에너지 저장 표준 획득

최정환 2021. 6. 5. 17: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RNewsfoto/Huawei)

-- TUV Rheinland 인증

(상하이 2021년 6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SNEC 2021에서 화웨이의 가정용 스마트 스트링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LUNA2000이 독일 기반의 시험 및 인증기관 TUV Rheinland로부터 2PfG 2511 및 VDE-AR-E 2510-50 인증을 획득했다. 시상식에는 TUV Rheinland의 전력전자 사업 부문 글로벌 책임자이자 중화권 태양광 및 상용제품 총괄책임자인 Li Weichun과 화웨이 스마트 PV 부문 부사장 Zhou Tao가 참석했다.

독일은 유럽의 중요 에너지 저장 시장이며, 에너지 저장 응용분야, 품질 관리 및 연구개발(R&D)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TUV Rheinland가 고안 및 발급하는 2PfG 2511 에너지 저장 표준과 VDE가 발급하는 VDE-AR-E 2510-50 에너지 저장 시스템 표준은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수행하는 최초의 표준이다. 이러한 표준은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관련된 대부분의 안전 위험을 다루며, 전기 안전, 배터리 안전, 전자기 호환성, 기능 안전, 에너지 관리, 운송 안전 및 환경 영향 측면에서 엄격한 기술적 요건과 시험 조건을 설정한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표준은 안전하고 고품질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모듈식 시스템용으로 설계된 LUNA2000 시리즈(LUNA2000-15-S0, LUNA2000-10-S0, LUNA2000-5-S0)는 전기, 배터리, 성능, BMS, EMS 및 열 관리 구성요소의 기능 안전에 중점을 둔다. 따라서 이 시리즈는 광범위한 사용자 및 시장에 적용 가능하다. 화웨이의 LUNA2000 제품 시리즈는 독일 및 기타 EU 시장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다른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다.

SNEC 시상식에서 TUV Rheinland의 전력전자 사업 부문 글로벌 책임자이자 중화권 태양광 및 상용제품 총괄 책임자 Li Weichun은 "화웨이는 스마트 PV 및 에너지 저장 산업의 선두 기업"이라며 "화웨이의 제품은 2Pfg 2511 및 VDE-AR-E 2510-50 에너지 저장 시스템 인증을 모두 획득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인증 표준을 통과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는 화웨이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에너지 저장 시장 진입 문턱을 공식적으로 넘어섰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첨언했다.

화웨이 스마트 PV 부문 부사장 Zhou Tao는 "독일은 에너지 저장 응용분야 및 상용화 측면에서 다른 지역보다 훨씬 엄격하고 높은 표준을 적용하고 있다"라며, "화웨이가 이 인증을 획득하며 독일 시장에 대한 접근 권한을 확보함에 따라, 자사의 글로벌 시장 확장은 더욱 빠르게 진전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는 당사 파트너십의 또 다른 이정표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화웨이는 TUV Rheinland와 지속해서 협력함으로써, 선진적인 국제 경험을 중국 시장과 결합하고, 유럽, 중국, 일본 등의 주요 에너지 저장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화웨이 소개

1987년에 설립된 화웨이는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및 스마트 기기 부문의 세계적인 공급업체다. 회사는 194,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전 세계 30억 명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웨이의 비전과 사명은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위해 모든 사람, 가정 및 조직에 디지털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유비쿼터스 연결을 추진하고, 네트워크에 대한 동등한 접근을 촉진하며,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을 지구 곳곳에 공급함으로써 적재적소에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산업과 조직이 더 민첩하고 효율적이며 역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AI로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함으로써 집 또는 사무실에서, 혹은 이동 중에도 상관없이 삶의 모든 측면에서 사람들에게 더 맞춤화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 www.huawei.com을 참조한다.

출처: 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