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올라갈 것"..BJ파이, '머니게임' 폭로→사과 및 휴방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예능 '머니게임'과 관련한 폭로로 인해 논란이 일었던 아프리카TV BJ파이가 휴방을 선언했다.
BJ파이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서 "오늘 '무채색필름' 검정님이 오셔서 인터뷰를 하고 갔다. 편집이 얼마나 오래 걸릴지는 모르지만 '무채색필름' 채널이 아닌 '검정생각' 채널에 영상이 올라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웹예능 ‘머니게임’과 관련한 폭로로 인해 논란이 일었던 아프리카TV BJ파이가 휴방을 선언했다.
BJ파이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서 “오늘 ‘무채색필름’ 검정님이 오셔서 인터뷰를 하고 갔다. 편집이 얼마나 오래 걸릴지는 모르지만 ‘무채색필름’ 채널이 아닌 ‘검정생각’ 채널에 영상이 올라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그동안에 ‘머니게임’ 안에서든 끝나고 나서든 밖에서든 너무 부족한 모습 보여드린 거 같아서 실망 끼쳐 드린 것 같아서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 “저도 너무 오랜 기간동안 개인방송도 쉬면서 준비하고 그동안에도 계속 저의 감정들이 많이 변했었고 생각들이 많이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래도 제가 잃지 말아야할 그런 것들은 제가 영상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계속 노력한다고 말씀드렸지 않느냐. 더 길게길게 가져갈 생각도 없고, 저도 다시 제 생활로 돌아가야 한다”며 “오늘 인터뷰에서 굉장히 그냥 저의 모든것과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많은 비난을 하게 만들었던 저의 행동들에 대해서도 말씀드렸다”고 덧붙였다.
파이는 “이번일의 결과가 어떻게 되든 제가 너무 부족하고 잘못했던 것들을 인지하고 있다”며 “그 부분에 대해서 더 성숙해지도록 노력하는 게 앞으로 제가 보여드려야할 모습인 것 같다”고 밝혔다.
바로 이어 휴방 계획에 대해 말한 파이는 “인터뷰를 하고 나니까 조금 더 정리가 되는 느낌이고 저도 저 스스로 좀 더 돌아볼 수 있었던 것 같다. 그 동안에는 제 감정에 앞서서 너무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이 부분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저도 이제 좀 내려놓고 당분간은 조금 더 치료하고 오겠다”며 악화된 건강 상태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지금 제 마음이 정리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방송을) 하다보면 또 똑같은 실수나 이런 것들이 반복될 것 같아서 조금만 안정되고 나서 다시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머니게임’ 출연진들이나 동료 BJ들이 비난받은 것에 대해 “저와 엮였다는 이유로 피해를 많이 보셨던 분들이 계시다. 그 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정말 죄송하다”고 다시금 사과했다.
앞서 파이는 지난달 27일 ‘머니게임’ 출연진들에 대한 공격을 멈추고 진용진과 김계란, 제작진을 향해 ‘칼춤을 추겠다’고 언급하면서 무채색필름과의 인터뷰를 요청한 적이 있다. 이에 무채색필름 측은 인터뷰에 응하겠다면서도 자신들이 파이의 편이 아님을 명확히 했다.
한편, BJ파이(본명 강다온)는 유튜버 진용진이 기획한 웹툰 원작 웹예능 ‘머니게임’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방송이 공개된 이후 갑질 의혹 및 출연진에 대한 무차별적인 폭로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skywalkerlee@xportsnews.com / 사진= 아프리카TV BJ파이 방송 캡처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건, 투병 중 사망…"코로나19로 가족 없이 세상 떠나"
- 임영웅, 45억 마포구 건물주?…'미스터트롯' 진 1년만
- 견미리, 딸 이다인·이승기 열애 언급?…"사실 아냐"
- 김미려♥정성윤, 결혼 8년차 갈등 폭발…눈물
-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일본서 한국인 비하 논란
- 전현무, '차량링거' 정말 다 밝혔다…은밀+의외의 약에 시선집중, 민망함도 감수 [엑's 이슈]
- '59세' 허윤정,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식도 24cm 절제, 15kg 빠졌다" 고백 (퍼라)
- 입짧은햇님 향한 걱정 ↑…"필로폰과 비슷" 마약류 복용 의혹에 충격 [엑's 이슈]
- [공식] 이하늬, 기획사 미등록 혐의 검찰 송치 "등록 완료, 절차 성실히 임할 것"
- '치매·실어증' 브루스 윌리스, 사후 뇌 기증 결정…"배우였는지도 몰라" [엑's 해외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