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뉴딜 실현..'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경기도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개최했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이번 얼라이언스는 메타버스 정책의 근간이 되는 '가상융합경제 발전전략'의 일환으로 디지털 뉴딜을 실현하기 위해 결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경기도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경식 과기부 제2차관과 김창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등은 XR글라스를 착용한 채 영상을 시청했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이번 얼라이언스는 메타버스 정책의 근간이 되는 ‘가상융합경제 발전전략’의 일환으로 디지털 뉴딜을 실현하기 위해 결성됐다.
판교=이한결 기자 alwayss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XX! 싸구려 음식을”…아버지 상습폭행한 30대 국제변호사
- ‘맘충’에 ‘애비충’ 응수로 시작… 갈수록 넓어지는 전쟁터
- 2019년 강남, 집값 급등했는데… ‘영끌’ 40대들 몰려들었다 [이슈&탐사]
- 전셋값 상승에 밀려 마포→ 은평→ 경기도로 30~50대 대이동 [이슈&탐사]
- ‘인천 노래주점 살인’ 허민우, 보호관찰 기간 중이었다
- ‘입스크’에 놀아난 코인판… 때리고 띄우고 “시세조종” 비판
- 의대생 친구 측 “만취해 기억 없다”… 손현씨 “의혹 해명된 것 없어”
- “넷플릭스 잡아라”…워너-디스커버리, 49조원대 합병
- 빌 게이츠 “여직원과 혼외관계, 20년전 일” 불륜 인정
- 예측불가 머스크…“테슬라 비트코인 안 팔았다” 트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