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베트남에 이어 몽골 진출..CU와 경쟁
안민구 2021. 5. 18. 11:01
편의점 GS25가 베트남에 이어 몽골에 진출했다.
GS25 운영사 GS리테일은 18일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GS25 3개 매장을 동시에 개점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현지 제휴 파트너로부터 로열티를 받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현지 GS25를 운영하며 2025년까지 500개 점포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지 파트너인 숀콜라이그룹은 몽골 재계 2위 그룹으로, 현지 주류·음료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한 제조사를 보유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점포 개점에 맞춰 GS25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를 몽골 TV에서 방영하고 몽골 GS25의 공식 모바일 앱도 출시하는 등 마케팅에 나섰다.
몽골은 이미 CU가 11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GS25와 CU의 자존심 대결이 몽골에서도 재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말레이시아에는 지난 4월 CU가 첫 점포를 낸 가운데 이마트24도 상반기 점포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GS25가 2018년 진출해 지난 3월 100호점을 개설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화보IS] ´다재다능 열일´ 갓세븐 영재, 편안한 미소
- 이지혜-문재완, 두번의 유산 끝에 시험관 시술 성공...”기적이 찾아와”
- ”환상의 티키타카”…´블랙위도우´ 숨겨진 작전
- 이동국 큰딸 재시, 배윤정 앞에서 춤 테스트...매서운 눈빛에 ´후덜덜´
- ´발신제한´ 조우진→지창욱, 추격스릴러 새 얼굴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