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공화당 "국민의힘은 가짜 보수정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가 국민의힘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5.18 민주화운동 정신은 계승한다면서도 5.16 군사정변은 언급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
조 대표는 1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5.16 혁명에 대해서는 말 한마디 하지 않으면서 5.18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국민의힘은 가짜 보수정당에 불과하다"면서 "우리공화당은 당당하게 '5.16혁명이 대한민국을 잘사는 나라로 만든 구국혁명, 성공한 혁명'이라고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키뉴스] 김은빈 기자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가 국민의힘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5.18 민주화운동 정신은 계승한다면서도 5.16 군사정변은 언급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
조 대표는 1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5.16 혁명에 대해서는 말 한마디 하지 않으면서 5.18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국민의힘은 가짜 보수정당에 불과하다”면서 “우리공화당은 당당하게 ‘5.16혁명이 대한민국을 잘사는 나라로 만든 구국혁명, 성공한 혁명’이라고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5.16 군사정변이 재평가받아야 할 역사라고 주장했다. 그는 “5.16혁명은 대한민국과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드린 성공한 혁명이다. 다른 나라에서도 박정희 대통령의 탁월한 리더십, 경제개발 5개년 계획, 새마을 운동을 배우고 있다”면서 “좌파 세력들이 박정희 대통령 묻어버리기 등 잘못된 교육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5.16 혁명은 우리 국민에게 ‘하면 된다’는 희망, 긍정의 ‘의식혁명’이며, ‘잘살아 보세’라는 슬로건으로 ‘한강의 기적’, ‘부국강병’을 이룬 경제혁명이며 반공(反共)을 국시로 한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 혁명”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조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4년 2개월 동안 수감돼있는 상황에 대해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을 비롯해 미국 상하원 외교위원회 위원장, UN인권위원회에 인권유린 규탄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eunbeen1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