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양요섭X이기광, '남한강철뷰대하우스'로 승리

홍신익 2021. 5. 17. 09: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MBC '구해줘 홈즈'

'구해줘! 홈즈' 양요섭, 이기광이 센스 있는 선택으로 승리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는 6년째 주말 가족의 양평&가평 집 찾기 2탄으로 꾸며졌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6일 방송은 메인 타깃인 2049 시청률 1부 2.7%, 2부 2.6%를 기록했다. 수도권 기준 가구 시청률은 5.9%, 6.1%를 나타냈으며, 2부 시청률은 역시나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가구 기준 6.8%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는 지난주에 이어 6년째 주말 가족으로 지내고 있는 3인 가족이 의뢰인으로 등장했다. 이들은 직장 때문에 6년째 주말 가족으로 지내고 있으며, 딸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어 중간 지점에 집을 구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희망 지역은 춘천과 분당의 중간 지점인 가평과 양평으로 뷰멍이 가능한 자연 친화적 뷰와 마당이 있는 주택을 희망했다.

지난주, 복팀의 코디로 출격한 가수 양요섭과 이기광, 그리고 장동민은 '남한강철뷰대 주택'을 소개했다. 덕팀에서는 개그맨 이진호와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 그리고 양세찬이 출격해 '식빵 하우스'를 소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복팀의 코디들은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의 '자자작~하우스'를 소개했다. 드넓은 잔디마당과 길게 뻗은 나무 데크가 눈에 띄는 매물로 마당 한편에는 자작나무가 자리 잡고 있었다. 실내는 디딤돌과 대청마루가 있는 한옥 인테리어로 꾸몄으며, 집 안에 사용된 목재는 모두 자작나무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복팀의 다음 매물은 양평군 용문면 다문리에 '쓰리라이트 하우스'였다. 웅장한 외관의 단독주택으로 넓은 마당에는 차양막이 설치된 나무 데크와 화덕이 있었다. 내부 역시 광활한 거실과 주방이 이어져 있었으며, 초대형 스크린과 빔 프로젝터가 제공됐다. 2층 안방에는 보랏빛 럭셔리 드레스룸이 있었으며, 아이방에는 '홈즈' 최초로 클라이밍이 기본 옵션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덕팀은 가평군 설악면 사룡리에 위치한 '뷰대면 하우스'를 공개했다. 집주인이 '자연을 내 집 안으로' 콘셉트로 집을 지었을 만큼 자연 경관을 잘 살린 단독 주택이었다. 1.5층의 현관문을 열고 1층으로 내려가면 커다란 통창으로 자연뷰를 막힘없이 감상할 수 있었다. 통창과 연결된 넓은 잔디 마당에서는 캠핑존이 별도로 마련돼 있었다.

이어 덕팀은 가평군 청평면 대성리의 '리버뷰 살다가♬ 하우스'를 소개했다. 이번 매물은 고속도로 진입이 쉬운 금남 IC가 자차로 8분, 경춘선 대성리역에서 자차로 3분 거리에 있었다. 내부는 거실부터 주방까지 약 9M의 통창으로 되어 있어 북한강과 화야산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었다.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지층의 알파 공간으로 폴딩 도어가 완전 개방됐으며, 작은 잔디 마당까지 있어 다양하게 활용 가능 했다.

복팀은 '남한강철뷰대 주택'을, 덕팀은 '뷰대면 하우스'를 최종 매물로 선택했다. 복팀의 '남한강철뷰대 주택'을 최종 선택한 의뢰인 가족은 "편리한 교통과 압도적인 뷰 그리고 명품 같은 외관과 넓은 잔디 마당이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이로써 양 팀 스코어는 복팀 40승, 덕팀 39승을 기록했다.

한편, MBC '구해줘! 홈즈'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5분에 방송된다.

홍신익 디지털뉴스팀 기자 hong.shinik@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