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근, '스승의 날' 기념일 노래 열창..'풀피리 프로젝트'에 힘 보태
가수 하동근이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기념식 노래인 ‘스승의 은혜’를 열창했다.
하동근은 대한민국의 여러 기념일을 되새기고 함께 노래부르자는 취지로 만든 유튜브 채널 '풀피리 프로젝트'에 대표 가수로 참여해, '스승의 은혜' 기념식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영상을 공개했다.
이어 해당 영상을 통해 그는 “올해도 어김없이 스승의 날이 돌아왔다. 오늘따라 아직 배울 게 많은 가수로 노래 뿐만이 아니라, 바르게 세상을 살도록 이끌어 준 선생님들의 모습이 파노라마처럼 스친다. 고마운 마음을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의 기념일 노래 다시부르기 프로젝트 영상에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하동근은 ‘꿀맛이야’로 맹활약 중이고, 이벤트TV ‘가요를 부탁해’, '우리 춤 출까요', GTV ‘헬로! 팔도 먹고’, 전주방송 JTV '전국톱10가요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그의 유튜브 채널 '트롯오빠 하동근'은 트로트계의 사랑방이라고 불릴 정도로 수많은 트로트 가수가 출연하고 채팅에 참여해 팬들 사이에서도 입소문난 인기 콘텐트 채널이다.
더불어 ‘스승의 은혜’를 열창한 학생을 비롯한 스승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다시 부르기’ 행렬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영신여고 2학년 강효원 학생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응원의 노래를 전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말했다.
또한, 최고 연장자로 ‘풀피리 프로젝트-함께 부르기’에 참여한 김동원(62세)님은 “올해 할아버지가 되었지만, 나에게도 개구장이 시절 바르게 이끌어 준 선생님이 계셨다. 연락이 안 되는 선생님, 무지개다리를 건너간 선생님 모두 늘 그립고 보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 ‘스승의 은혜’ 노래 부르기에 참여한 사람들은 권정빈 영동고등학교 교사, 위현지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8’ 출연자, 김다영 동덕여대 실용음악과, 봉예담 은평초 6년, 서연 산운초 5년, 서율 산운초 2년, 김건휘 남산초 4년, 이주아 건원초 3년, 작은평화(서연, 김건휘, 조유이, 정승민, 서율) 등이다.
유예진 디지털뉴스팀 기자
▶ '전참시' 홍석천, 그 누구보다 안전한 일상
▶ 박서준, 데뷔 10주년 팬미팅 성료..아이유→최우식·뷔 꽉 채운 140분
▶ '오케이 광자매' 전혜빈, 김경남 덕분에 드디어 이혼했다
▶ ‘컴백홈’ 쌈디X그레이의 컴백홈, K-힙합의 추억여행
▶ '언더커버' 지진희X김현주, 충격적인 죽음과 마주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인국, ´나빌레라´ 특별출연 힘 보태… ”강렬한 임팩트”
- [포토] 홍지윤, 노래로 많은 힘 보내드립니다.
- ´아침마당´ 최상, 난치병 고백 후 ´바램´ 열창...설운도, ”노래 외모 다 최상!”
- 방탄소년단 글로벌 프로젝트 ´CONNECT, BTS´ 1주년 기념 이벤트
- 하동근, 트로트계의 지디? 출근길 패션서 명품 재킷...”같은 옷 다른 느낌”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