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호프, 교회와 목회자 위한 자살예방·정신건강 상담가이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프호프 기독교자살예방센터(이사장 임용택 목사)는 현장에 있는 목회자에게 정신건강 상담 관련 지침을 제공하는 '교회와 목회자를 위한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상담가이드'(이미지)를 최근 발간했다.
조성돈 라이프호프 대표는 "전문적으로 깊은 공부를 해야 하는 내용이 아니라 목회자들이 상식적으로 알아야 하는 지식을 담았다"며 "가이드북에 있는 간단한 상담 방법과 연결할 수 있는 담당 기관 등의 정보를 통해 한국교회와 목회자들이 성도들의 정신건강 문제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프호프 기독교자살예방센터(이사장 임용택 목사)는 현장에 있는 목회자에게 정신건강 상담 관련 지침을 제공하는 ‘교회와 목회자를 위한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상담가이드’(이미지)를 최근 발간했다.
3장으로 구성된 가이드북에는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성도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는 목회자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정신건강 관련 정보와 상담 방법이 담겨있다. 특히 2장은 자살에 대한 이해와 유가족 돌봄, 교회와 목회자의 역할 등을 수년간의 사역 경험을 근거로 정리했다.
3장에선 우울증 조현병 등 현장에서 자주 마주하는 심리적 문제를 구분해 설명하고, 더 자세히 알고 싶은 경우 참고할 수 있는 전문 서적도 함께 담았다. 가이드북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강의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라이프호프는 부활절을 맞아 진행한 라이프호프 생명헌금을 통해 모금된 교회와 개인의 헌금 1200여만원으로 가이드북 발간을 추진했다. 라이프호프는 매년 부활절마다 한국교회에 생명헌금을 요청해왔다.
조성돈 라이프호프 대표는 “전문적으로 깊은 공부를 해야 하는 내용이 아니라 목회자들이 상식적으로 알아야 하는 지식을 담았다”며 “가이드북에 있는 간단한 상담 방법과 연결할 수 있는 담당 기관 등의 정보를 통해 한국교회와 목회자들이 성도들의 정신건강 문제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이드북 구매를 원하는 경우 라이프호프로 문의하면 된다.
양한주 기자 1wee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 이웃’ 일곱 교회, 한 몸 같은 ‘사역 동행’
- 팍팍한 삶 보듬는 ‘3000원 김치찌개의 위로’
- 쉬지 않는 기도는 부담스럽다?… “하나님께 마음을 고정하세요”
- 꽉 막힌 코로나 시대 선교, ‘순회선교사’ 대안으로 부상
- 세 번의 큰 수술 잘 이겨낸 ‘720g 아기’의 기적
- [갓플렉스 시즌2] “고난의 끝에서 새로운 소망 움터… 좀 더 높은 곳을 바라보세요”
- 93년 전 감람산 오른 최초의 한국인은 무슨 기도를 했을까
- ‘뇌전증 딸’ 눈물로 돌보는 여배우에게 진짜 기적이란
- 부모·자녀 53% “신앙생활 소홀해졌다”
- [세계의 영성 작가] 상대가 원하는 사랑의 언어로 사랑의 탱크를 가득 채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