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DL이앤씨는 14일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06번지 일원(의왕 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동(테라스동 3개동 포함), 전용 56~59㎡ 총 870가구 규모다.
이 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 정도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면적별 ▲56㎡ 269가구 ▲59㎡ 311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1가구당 1주택 지원이 가능하다.
1단계 우선 공급은 예비 신혼부부, 혼인 기간 2년 이내인 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전체 공급량의 30%를 해당 지역(의왕시) 거주자와 타지역(수도권) 거주자 순으로 공급된다.
2단계 잔여 공급은 결혼한 지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인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및 1단계 우선 공급 낙첨자 전원이 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70%를 해당 지역, 타지역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현재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40%가 적용되는 반면, 이 아파트는 투기과열지구인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함에도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가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약 30%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최저 연 1.3%의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지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에서 반경 약 800m내에 조성된다. 노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4호선·월곶판교선(예정)·인덕원동탄선(예정) 환승역인 인덕원역까지 4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근 경수대로, 의왕IC를 통해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 이동도 수월하다.
의왕시 중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반경 1km 내에 의왕 시청, 의왕 경찰서, 의왕 소방서 등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위치해 있다. 이마트 등 편의시설과 시티병원, 다사랑중앙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지구 내에는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고천초, 의왕중, 우성고, 경기외고 등이 인접해 있다. 의왕시중앙도서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등을 도보로 15분내 이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에는 e편한세상의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며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단지 외관은 기존 커튼월보다 우수한 커튼월 룩이 적용돼 외관 디자인과 실용성을 더했다. 최고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가 마련된다. 스카이 커뮤니티에는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브릿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밖에 그로잉센터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와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힐링 스포츠센터, 단독형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작은도서관) 등이 ㄷㄹ어선다.
또 단지 뒤편에 위치한 오봉산과 연결되는 자락숲 공간이 마련되며, 친환경 조경 설계로 꾸며진다. 시그니처 가든, 그린 에비뉴, 패밀리 가든 등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지나 상품, 청약 정보 등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영상 콘텐츠로 준비해 공개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24~25일 양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일은 6월2일에 진행한다. 정당 계약은 이후 8월23~27일 5일간 이뤄질 예정이다. 입주 시기는 2023년 하반기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의왕시를 대표하는 주거 타운이 될 것"이라며 "신혼희망타운으로 조성되는 만큼 민간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와 진입장벽이 비교적 낮은 청약 조건이 제공돼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L이앤씨,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배송로봇' 도입
- DL이앤씨, 분할 후 첫 성적..1Q 매출·영업익 '동반감소'
- DL이앤씨, 국내 건설사 첫 TCFD 가입
- DL이앤씨, 3225억 '산본 우륵아파트' 리모델링 수주
- 정진석 "윤 대통령, 명태균이 경선 룰 간섭해 매몰차게 끊었다"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김가영 독주 계속될까’ PBA, NH농협카드 챔피언십 3일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