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Q 영업익 542억..전년比165.7%↑ (상보)

강나훔 2021. 5. 14.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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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704억원, 영업이익 54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 분기보다 8.6%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7.0% 상승했다.

영업이익도 전 분기 대비 34.3% 줄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65.7% 성장했다.

당기순이익 6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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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704억원, 영업이익 54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 분기보다 8.6%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7.0% 상승했다. 영업이익도 전 분기 대비 34.3% 줄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65.7% 성장했다. 당기순이익 6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다.

해외매출은 4023억원이며, 이는 전체 매출 대비 71% 수준으로 글로벌 비중은 꾸준히 확대 및 유지되고 있는 모습이다.

넷마블이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며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넷마블은 올 해 ‘제2의 나라’와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외에도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 기대작 5종을 앞세워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 가운데 가장 먼저 선보일 ‘제2의 나라:Cross Worlds’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RPG ‘니노쿠니’ IP(지식재산)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게임 업계에서도 관심이 높다. 다음달 한국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분기에는 출시 신작 부재와 인력 증가 및 연봉 인상에 따른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다소 실적이 정체됐다"면서 "2분기부터는 ‘제2의 나라’를 시작으로 ‘마블 퓨쳐 레볼루션’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대형 신작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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