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SM기업 대상 전문 멘토링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KSM에 상장된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거래소는 KSM기업의 사업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도록 전문기관의 멘토링을 통해 경영 관련 분야의 솔루션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KSM에 상장된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KSM은 유망 스타트업의 주식 거래 편의를 위해 마련된 장외주식 거래 플랫폼이다.
거래소는 KSM기업의 사업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도록 전문기관의 멘토링을 통해 경영 관련 분야의 솔루션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달 수요 조사를 통해 20개 이내 기업을 멘토링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6~10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지식재산권 특화 전문 기관 등 멘토풀을 확대하고 KSM기업 맞춤형 종합 진단 및 솔루션 제공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비스는 기업이 회사의 니즈에 따라 7개 경영분야 또는 종합진단을 선택하면 해당 분야에 대해 기업당 각 5회의 멘토링을 제공한다. 경영분야는 ▲금융분야유치 ▲사업모델 혁신 ▲기술혁신 사업화 ▲마케팅·네트워크 ▲글로벌시장개척 ▲법률·회계·지재권 ▲홍보·문화·콘텐츠 등 7개다.
거래소 관계자는 “KSM은 스타트업 성장지원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제고해 KSM에서 코넥스로,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래소 기심위, 경남제약헬스케어 '상장폐지' 심의
- 거래소, 이성씨엔아이 코넥스 상장신청서 접수
- 거래소, 코넥스 상장사 대상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
- 거래소, 中 상해증권거래소 상호협력 MOU 체결
- 거래소, 상반기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10곳 온라인 IR 개최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정진석 "윤 대통령, 명태균이 경선 룰 간섭해 매몰차게 끊었다"
- 천하람 "눈속임 하니 尹지지율 19%" 정진석 "개혁신당 지지율이나 생각하라"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강력 불펜 과시한 류중일호, 쿠바와 평가전에서 2-0 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