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평, 연구자 대상 'R&D 컨설팅 꾸러미'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2021년 신규과제 협약 체결을 완료하고 'R&D 컨설팅 꾸러미'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R&D 컨설팅 꾸러미'는 연구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을 보다 쉽게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료집 등이 제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2021년 신규과제 협약 체결을 완료하고 ‘R&D 컨설팅 꾸러미’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R&D 컨설팅 꾸러미’는 연구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을 보다 쉽게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료집 등이 제공된다.
국가연구개발혁신법과 농림식품 R&D 규정집을 비롯, 연구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Q&A 자료집, 연구노트 매뉴얼 등을 배포해 과제관리와 관련한 궁금증을 적시에 해소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부터 국가연구개발혁신법의 시행으로 국가 R&D 체계가 변화하는 시점임에 따라 연구현장에서 있을 수 있는 혼란과 관련해서도 배포된 규정집 및 Q&A자료집 활용이 연구수행 진행을 용이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농기평은 연구자의 원활한 연구수행 지원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 주요 권역별로 찾아가는 농림식품 R&D 컨설팅 및 교육을 추진해왔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컨설팅이 어려워진 현실을 고려해 연구현장에 R&D 컨설팅 꾸러미를 제공하는 ‘보내주는 컨설팅’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농기평은 혁신법 시행 등 새롭게 변화하는 제도 속에서 연구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R&D과제를 수행하는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성과향상을 위해 농식품 R&D코디네이터 제도를 운영할 계획에 있으며, 과제관리 중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오병석 농기평 원장은 “연구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연구자의 연구몰입도를 높이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구자 지원노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년사] 허태웅 농진청장 “디지털·혁신적 농업기술 개발에 농업 미래 달려”
- 기술개발 알린다…농진청·농업기술실용화재단, 온라인 기획 마케팅
- 올해 달라지는 농식품 연구개발…투명성·연구자 권익 보호
- 농업도 디지털혁신 본격화…농업R&D 데이터 전면 개방
- 농업과학원 ‘국가참조표준데이터센터’로 지정
- 민주당 '명태균 공세' 여유롭게 받아친 관록의 정진석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북한 파병' 침묵 깬 중국 "북·러 관계는 그들의 일...구체 상황 몰라"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프로축구 울산 HD, K리그1 3연패 달성…통산 5번째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