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곡] 우주소녀 더 블랙, 이게 바로 '멋쁨'
※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룹 우주소녀(WJSN) 두 번째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이 '멋쁨'(멋지고 예쁘다)의 극강 매력을 드러냈다. 남자와 여자를 동시에 홀리는 유혹적인 노래로 걸크러시를 제대로 발산했다.
우주소녀 더 블랙은 12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My attitude(마이 애티튜드)'를 발매했다. 설아, 엑시, 보나, 은서로 구성된 이 유닛은 어느 색채와도 다양하게 어우러지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대표 컬러 '블랙'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변신을 시도했다. 설아는 "팀명에 걸맞는 카리스마를 보여드리려 노력했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타이틀곡 'Easy(이지)'는 사랑에 빠진 이에게 부드러우면서도 천천히, 하지만 강렬하고 치명적인 유혹의 손길을 건네는 다크 디스코 장르다. 강력한 끌림이 아닌 은은한 유혹으로 우주소녀 더 블랙에 스며들게 하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멤버별 매혹적인 음색과 어우러진 펑키한 드럼이 인상적이다. 안무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리아킴 안무가가 맡았다.
엑시가 참여한 노랫말엔 'It’s so easy 어때 내 attitude (어때 내 attitude)/ Yeah it’s so easy 원하면 가져 난 (원하면 가져 난)/ 뭐든지 맘에 꼭 드는 것만 골라/ Like this, like that/ 가만히 앉아 기다리는 건 not My type, my type/ Baby 천천히 U don’t need to hurry/ 다 보란 듯이 I’ll take you, honey'라는 유혹이 담겼다.
뮤직비디오에서 네 멤버들은 도도한 걸음으로 걸어나와 시선을 붙잡는다. 경찰과 도둑으로 나뉘는 듯 하다가 반전을 주는 전개 또한 시각적 재미를 끌어올린다. 설아는 "한 편의 영화처럼 미스테릭한 분위기로 나왔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더 멋있게 나와서 우정(팬클럽)도 좋아해 주실 거라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수록곡 'Kiss Your Lips(키스 유어 립스)'는 몽환적이고 비밀스러운 느낌을 멜로디로 그려내 적극적이면서도 도전적으로 전개되는 치명적 사랑의 테마를 우주소녀 더 블랙만의 색으로 표현했다. 두 트랙 작사에 참여한 엑시는 "기존 우주소녀 곡 작사는 팀 색에 맞는 판타지 적인 요소와 동화 같은 가사를 위주로 썼다면, 이번 'Easy'와 'Kiss Your Lips'는 우주소녀로는 잘 보여드리지 않았던 좀 더 직설적이고 힙한 플로우를 많이 살리려고 노력했다"고 포인트를 소개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점IS] ´킹덤´, 재미·감동 없는 결국은 그들만의 리그
- [이슈IS] ”평생 속죄하겠다”…´교통사망사고 연루´ 박신영 자필 사과
- 나인우 ”´달뜨강´ 긴급 합류 조마조마...8kg 빠져” (라디오스타)
- ”영화계 추모” 이춘연 씨네2000 대표, 심장마비 급서(종합)
- 김정현 측 ”오앤엔터, 사실과 다른 주장…사실 바로잡겠다”[전문]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