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발매 하루 만에 45개 국가·114개 음원차트 진입 [공식입장]

이슬 입력 2021. 5. 11. 0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 보이그룹 NCT Dream이 하루 만에 36개 국가, 114개 음원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11일 오전 글로벌 뮤직 컨설팅 그룹 릴즈코퍼레이션에 따르면,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은 해외 45개 국가의 음원차트에서 랭크인, 애플뮤직 12개 국가, 아이튠즈 100개 차트 등을 포함한 수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SM 보이그룹 NCT Dream이 하루 만에 36개 국가, 114개 음원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11일 오전 글로벌 뮤직 컨설팅 그룹 릴즈코퍼레이션에 따르면,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은 해외 45개 국가의 음원차트에서 랭크인, 애플뮤직 12개 국가, 아이튠즈 100개 차트 등을 포함한 수치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일본의 메신저 점유일 1위인 라인의 ‘라인 뮤직’ TOP100에서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현재 NCT DREAM은 K-POP차트를 넘어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스웨덴, 스페인등 메이저 국가에 전체 장르 차트에 안착하는 등 그 성과를 과시하고 있다.

에이전시에 따르면, NCT DREAM의 이같은 성장세는 최근 SM 엔터테인먼트가 보여주고 있는 글로벌 행보에 따른 파급력으로 예측하며, 이른바 ‘SM식 K-POP`이 글로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 K-POP 아티스트들의 전체 해외 성적이 부진한 가운데 NCT가 2021년 여름의 포문을 시원하게 열어주었다는 의견 또한 전했다.

한편, NCT DREAM 첫 정규 앨범 `맛 (Hot Sauce)`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 곡 `맛 (Hot Sauce)`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되었다.

dew89428@xportsnews.com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엑스포츠뉴스 (xportsnew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