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암호화폐 유망하지만 투자는 조심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7일 소셜미디어서비스(SNS) 트위터에 자신의 인터뷰 영상을 첨부하고 "유망한 분야지만 조심성을 갖고 투자하라"고 밝혔다.
미 연예매체 TMZ가 올린 이 영상에서 머스크는 "암호화폐가 미래의 화폐가 될 좋은 기회가 있다"면서도 "현재로서는 추측이다. 암호화폐에 필수 자금을 투자하면 안 된다. 그건 현명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7일 소셜미디어서비스(SNS) 트위터에 자신의 인터뷰 영상을 첨부하고 “유망한 분야지만 조심성을 갖고 투자하라”고 밝혔다.
미 연예매체 TMZ가 올린 이 영상에서 머스크는 “암호화폐가 미래의 화폐가 될 좋은 기회가 있다”면서도 “현재로서는 추측이다. 암호화폐에 필수 자금을 투자하면 안 된다. 그건 현명하지 않다”고 말했다.
앞서 머스크가 지난달 암호화폐 중 ‘도지코인(DOGE)’이 유망하다면서 이를 지지하는 트윗을 올린 뒤 이 종목의 가격이 하루 만에 20%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지난 3월 말에는 테슬라 자동차를 비트코인으로도 살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데일리안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지코인 1억 투자해 10억 번 美30대 "머스크 믿고 간다"
- 달착륙선 사업자에 스페이스X..머스크, 베이조스 제쳐
- 로빈후드 거래 제한에 게임스탑 주가 44% 폭락..머스크 "공매도는 사기"
- "尹대통령 당시 당선자 신분…공무원 아닌 민간인이었던 만큼 법적 문제 없어" [법조계에 물어보
- 유상범, 尹·명태균 녹취에 "선전선동 전에 법률 판단부터 하라"
- 동반자 관계는 허울, 실제론 하수인?…"러, 언제든 북한 내칠 수 있어"
- ‘삭제’는 했지만…구설수에 무차별 노출되는 연예인 자녀들 [D:방송 뷰]
- ‘부상 병동’ 위기의 대한항공? 아직 정한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