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뎁, 증권신고서 제출..6월 코스닥 상장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뎁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시장 입성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성진 이노뎁 대표이사는 "5G, 인공지능(AI),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주거환경, 교통, 안전, 그린뉴딜 등의 분야에서 각국 정부 주도로 '스마트시티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해당 시장 분야를 선도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노뎁은 드론 시장과 출입통제 솔루션 분야 등 신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장 주관사..하이투자증권
이노뎁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시장 입성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총 공모주식 수는 105만 주이며 주당 공모가는 1만4000~1만 8000원으로 최대 189억 원을 조달한다.
공모 자금은 연구개발 및 시설 투자,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다음달 3~4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9~10일 일반 청약을 계획하고 있다. 상장 주관사는 하이투자증권이다.
이성진 이노뎁 대표이사는 “5G, 인공지능(AI),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주거환경, 교통, 안전, 그린뉴딜 등의 분야에서 각국 정부 주도로 ‘스마트시티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해당 시장 분야를 선도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노뎁은 영상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기업에 필요한 데이터 처리 솔루션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다. 자체 AI 딥러닝 기술을 통해 실시간·다채널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및 도시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공급한다.
이노뎁은 드론 시장과 출입통제 솔루션 분야 등 신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신기술 개발 및 특허 획득을 통해 경쟁 업체와의 기술격차를 유지하며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데일리안 나수완 기자 (nsw@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드림체인, 빗썸 거래소 BTC 마켓 상장
- 아스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BTC 마켓 상장
- 현대중공업,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 신청
- 하이투자증권, 소아암 어린이 항균용품 지원
- 하이투자증권, 30억 규모 ELS 2종 공모
- 정진석 "윤 대통령-명태균 통화내용, 정치적·법적으로 문제 없다"
- 유상범, 尹·명태균 녹취에 "선전선동 전에 법률 판단부터 하라"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부상 병동’ 위기의 대한항공? 아직 정한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