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진언, '모범택시' OST '우울한 편지' 가창..故유재하 리메이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곽진언이 드라마 '모범택시' OST를 가창했다.
곽진언이 부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OST Part.2 '우울한 편지'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회가 거듭될수록 고공행진 중인 시청률과 함께 휘몰아치는 전개로 시청자를 단숨에 매료시킨 2021년 상반기 기대작, SBS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의 두 번째 OST '우울한 편지'는 싱어송라이터 뮤지션 곽진언의 목소리로 완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곽진언이 드라마 '모범택시' OST를 가창했다.
곽진언이 부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OST Part.2 '우울한 편지'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회가 거듭될수록 고공행진 중인 시청률과 함께 휘몰아치는 전개로 시청자를 단숨에 매료시킨 2021년 상반기 기대작, SBS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의 두 번째 OST ‘우울한 편지’는 싱어송라이터 뮤지션 곽진언의 목소리로 완성됐다.
'우울한 편지'는 우리나라 대중음악계의 전설적인 싱어송라이터, 故(고) 유재하의 원곡을 드라마 ‘모범택시’ 색깔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유재하의 ‘우울한 편지’는 유작이 된 데뷔앨범에서 타이틀곡인 ‘사랑하기 때문에’와 함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으로 나얼, JK김동욱, 김윤아 등 수많은 후배 아티스트가 본인만의 색깔로 재해석하였으며, 2003년 개봉된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에 삽입되며 OST로 출시된 바 있다.
드라마 ‘모범택시’에서 재해석된 ‘우울한 편지’는 원곡의 외롭고 고독한 느낌이 절망의 기로에 선 범죄 피해자들의 고통을 대변해 주고 있으며, 곽진언 특유의 묵직하면서도 꾸밈없는 담백한 목소리가 시청자로 하여금 극중 캐릭터에 대한 몰입감을 높여줄 것이다.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한편, 곽진언의 '우울한 편지'는 23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SBS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시카♥타일러권, 대놓고 럽스타 자랑…8년 째 열애
- 김부선 "이재명에 무상으로 몸 주고" 여배우에 침묵 당부
- '회당 1억' 이제훈, 무성의 대역 어땠나 보니 '헉'
- '세븐♥' 이다해, 펜트하우스서 럭셔리한 생일 파티
- 이지안 반려견, 독극물 테러로 사망 "살인자 잡을 것"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성당 등장한 김태희 "서울대 입학→♥비와 화목한 가정, 갈등도 있었지만…" [엑's 이슈]
- 토니안 "일어나니 침대에 피가 흥건, 가위로 머리 잘랐더라" 충격…우울증 고백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