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킹덤' 압도적 1위..유튜브 조회수부터 글로벌 평가까지

박상우 2021. 4. 23. 09: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이키즈 '킹덤' 4회 캡처분

스트레이 키즈가 '킹덤'에서 1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22일 방송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에서 1차 경연 'TO THE WORLD'(투 더 월드)의 결과를 발표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동영상 조회수와 글로벌 평가 두 부문 모두에서 1위로 호명됐다.

이러한 결과는 국내, 해외 팬들의 지지가 모두 있어야 가능한 결과로 스트레이 키즈는 높은 인기를 재차 증명했다. 1차 경연 전문가 및 자체 평가 합산 순위에서 2위를 기록한 스트레이 키즈가 나머지 두 평가에서 정상을 차지해 대면식 1위 영광에 이어 '킹덤'의 1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이날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와 '부작용'을 매시업한 1차 경연 '自神 (스스로 '자', 귀신 '신')' 풀버전 비디오는 23일 유튜브 조회수 618만 뷰를 돌파했다. 대면식 1위에 오른 'MIROH'(미로)의 100초 퍼포먼스는 1043만 건을 넘어서며 출전팀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전문가들은 스트레이 키즈의 1차 경연 무대에 대해 "흑과 백의 조화를 통한 내면과의 싸움이 잘 표현된 무대", "박력 넘치는 패기가 강점인 그룹" 등의 호평을 남겼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차 경연곡으로 비투비의 '기도 (I'll Be Your Man)'를 골라 당찬 패기를 보여줬다.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50분 방송.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