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둥관, 지구의 날 맞아 전 세계에 환경 보호에 관한 홍보 영상 공개

최정환 2021. 4. 22. 20: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더 나은 삶을 향한 열정을 새롭게 다져

AsiaNet 89145

(둥관, 중국 2021년 4월 22일 AsiaNet=연합뉴스)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둥관의 도시 이미지 영상 시리즈 'This Is Dongguan'의 제1화 'The City of Courage'가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나머지 세 편은 유럽 텔레비전과 웹사이트(프랑스 France 24, 이탈리아 LA7, 독일의 사업, 뉴스 및 여행 매체)에서 순차적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지속가능성에 전념하는 중국 남부 도시 둥관이 생태와 조화를 이루는 중국의 경제 발전 접근법을 세계에 소개한다.

둥관시 정부 직원에 따르면, 2021년 지구의 날을 맞아 둥관이 새로운 홍보 영상을 공개한 것은 책임감 있는 국제 사회 구성원으로서 둥관이 생태 환경 보호를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한다. 제1화에서는 둥관이 경제 성장과 환경 보고 간에 어떻게 균형을 맞추고 있는지를 소개한다.

인구, 산업 기업, 강의 지류, 많은 자동차, 도시 토지 개발 수준이 높은 둥관은 현재 하수 처리 개선이라는 가혹한 현실에 직면했다. 최근 수년 동안 둥관은 생태환경 관리에 대해 포괄적이고 조화로운 접근법을 채택했다. 이를 위해 에너지 소비량이 많고, 자원 이용이 비효율적인 주요 공해 유발 기업 수를 줄이는 정책과 조치를 추진했다. 일부 주요 공해 유발 기업은 폐쇄되기도 했다. 한편, 미래 지향적인 도시 둥관은 생산 인자보다는 혁신으로 경제를 촉진하고자 하는 전략적 신규 산업을 위한 청사진도 마련하고 있다. 그 외 둥관은 제조 업그레이드, 기술 혁신 및 지속가능한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This Is Dongguan' 시리즈 작가 중 한 명인 Chen Songzhu에 따르면, 이 시리즈는 4인 가족 이야기와 더불어 활기찬 도시 둥관이 환경친화적이고 질이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방식을 소개한다고 한다. 생태 환경 개선, 경제 구조 최적화 및 도시 질 개선은 이 영상을 구성하는 아이디어가 아니라 둥관의 실제 관행에 뿌리내린 가치다.

Huayang 호수, Songshan 호수 생태 공원, Tongsha 저수지, Binhai만 신구 등 대체로 생태적 지배 구조가 성공을 거둔 것으로 여겨지는 현장이 영상 배경에 이용됐다.

첫 편이 끝나갈 무렵, 작은 소녀가 둥관의 미래를 그릴 때 Binhaiwan만 지구가 화면에 떠오른다. Binhaiwan만 지구는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개략개발계획에서 정의한 대만구의 특징을 갖춘 협력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생태적 거버넌스와 경제 성장 간에 균형을 유지하는 사례로도 그려진다.

신구가 위치한 Maozhou 강어귀는 염도가 강한 개펄이다. 이곳에서 일하는 노동자에 따르면, 이곳은 해안 침식이 심해 철저한 불모지가 됐다고 한다. 신구는 인에이블링 환경 구축을 가속화하고, 해안 지구 보호를 강화하며, 더 제대로 이용하고자 토양 정화(토사 교체 및 토양 염분 관리), 해안 관리(맹그로브와 기타 습지 식물 심기), 공원 조경(조경 감상을 위한 플랭크 길 조성, 잔디 관리 및 건천화 조성) 등과 같은 다양한 조처를 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인해, 한때 개펄이었던 곳이 구불구불한 오솔길로, 그리고 푸른 식물과 잘 가꿔진 잔디가 서로를 보완하는 해안 생태습지로 개발됐다.

지난대학 부교수 Li Jinyi는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도시를 개발하고 경제를 본 궤도에 올리는 것이 지구촌이 공유하는 고민이 됐다"라며 "국가별로 어떤 길을 선택하든 간에,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과 환경 보호가 여전히 모두의 관심사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둥관의 개발 방식에 아직 개선의 여지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그 예비 혜택은 이미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늘날 둥관은 지속가능성과 환경 보호 측면에서 중국을 견인하고 있다. 2019 UNEP 보고서는 "둥관과 같이 산업과 수출 지향적인 도시가 자원 효율적인 도시로 변신하는 것은 도시의 순환 경제뿐만 아니라 세계의 순환 경제에도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언급하고 있다.

둥관시 정부 직원은 "이 영상은 지구의 회복을 위해 세계의 다른 도시와 협력하고자 하는 둥관의 의지를 보여주는 한편, 세계가 환경친화적인 저탄소 생산을 수용하고, 더 나은 삶을 구축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이라고 첨언했다.

자료 제공: Dongguan Municipal Governmen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