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초고층 오피스텔 투자해볼까..'더샵 송도아크베이' 청약 스타트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에 위치한 지상 최고 49층, 4개동, 1030가구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다. 그중 오피스텔은 255실 규모다. 전용 84㎡ 단일면적 주거형 오피스텔로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4월 26~27일 청약 접수를 받는다.
오피스텔 상품이지만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을 갖췄다. 전 실이 3개의 방과 욕실 2개, 주방, 거실로 이뤄져 있다. 일부 호실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베이 구조가 적용됐다. 여기에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수납공간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더샵 송도아크베이에는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마트 기술 브랜드 ‘아이큐텍(AiQ Tech)’이 적용된다. 차량 번호 자동 인식을 비롯해 공동 현관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의 기능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출입구부터 세대까지 단계별로 이어지는 보안 시스템도 적용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피트니스, 사우나, GX룸뿐 아니라 입주민 편의를 위해 1~2인 오피스, 스마트라운지, 코인세탁실 등이 마련된다.
교통도 편리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50m 거리인 초역세권 단지로 인천 도심,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까워 인천국제공항과 경기 서남부, 서울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최근 예비타당성을 통과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이 개통되면 향후 서울역까지 3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해진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이 가능하고 대출 규제도 덜한 만큼 청약 수요가 몰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경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