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차세대 데이터센터 제품 설명회.."데이터 효율적 처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텔코리아는 지난 21일 3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및 데이터 센터 제품군 출시를 맞아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충근 한국HPE 상무는 "인텔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특징 중 하나인 워크로드 최적화에 특화된 다양한 워크로드를 공략할 수 있는 서버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환경에서 상당한 성능 향상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텔코리아는 지난 21일 3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및 데이터 센터 제품군 출시를 맞아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9개 파트너사와 594명이 사전 등록을 통해 참석해 새로운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시행과 제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AI, 5G등 광범위한 산업 영역에서 데이터 처리, 전송, 저장을 위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인텔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급증하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처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차세대 서버 프로세서”라며 “고객과 비즈니스를 동반 성장시키고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발굴하는데 좋은 기회를 가져다 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제품 설명 외에도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반응과 이번 제품의 기술과 특장점을 반영한 제품의 시장 출시 계획도 들을 수 있었다.
유충근 한국HPE 상무는 “인텔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특징 중 하나인 워크로드 최적화에 특화된 다양한 워크로드를 공략할 수 있는 서버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환경에서 상당한 성능 향상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신규식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 대표는 “인텔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균형 잡힌 아키텍처와 가속화되고 강화된 보안 성능을 탑재한 레노버 솔루션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기상청은 인텔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한 레노버 슈퍼컴퓨터를 도입한 바 있다.
한편 인텔코리아는 데이터센터는 물론 5G 네트워크 및 인텔리전트 엣지 등 데이터센터 제품군을 사용하는 워크로드가 다양해진 만큼 향후 각 워크로드 별 사례와 기술을 소개하는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데일리안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공개..데이터센터 공략
- 인텔의 참전, 파운드리 시장 경쟁 심화되나
- 인텔, 파운드리 사업 진출..애리조나에 공장 2곳 신설
- 인텔, 11세대 코어 S시리즈 데스크탑 프로세서 출시
- 펫 겔싱어, 인텔 CEO 취임.."미래 기술리더 거듭 날 것"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북한 '쓰레기 풍선' 살포…김여정 담화 후속조치
- 그림자까지 분석…‘디테일’이 가르는 요즘 콘텐츠 성패 [D:방송 뷰]
- ‘병역 혜택 줘야?’ 국제 대회 경쟁력 상실한 한국 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