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였어"..'마우스' 이승기, 진짜 사이코패스 자신인 것 알고 절망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우스' 이승기가 자신의 과거를 알고 절망했다.
정바름이 이미 이재식을 살해한 후였고, 고무치는 진범이 정바름이라는 사실을 모른 채 "넌 네가 뭐라도 되는 줄 알지? 사람 죽이고 싶어서 콘셉트를 그렇게 잡았냐? 그래봤자 넌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야. 숨지 말고 나와"라며 경고했다.
그러나 정바름은 자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일들에 대한 흔적을 하나씩 마주하기 시작했고, 자신이 살던 집 지하 창고에 있던 범죄의 흔적들을 발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마우스' 이승기가 자신의 과거를 알고 절망했다.
21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 14회에서는 정바름(이승기 분)이 프레데터를 살해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고무치(이희준)는 이재식이 위기에 놓였다는 것을 알고 그를 찾아냈다. 정바름이 이미 이재식을 살해한 후였고, 고무치는 진범이 정바름이라는 사실을 모른 채 "넌 네가 뭐라도 되는 줄 알지? 사람 죽이고 싶어서 콘셉트를 그렇게 잡았냐? 그래봤자 넌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야. 숨지 말고 나와"라며 경고했다.
특히 오봉이(박주현)는 CCTV 영상을 통해 정바름이 강덕수(정은표)를 살해한 진범이라는 사실을 눈치챘다. 오봉이는 정바름을 돕기 위해 증거를 인멸했다.
정바름은 오봉이에게 일부러 거리를 뒀고, 오봉이는 적극적으로 다가갔다. 오봉이는 "오빠가 내가 아는 오빠든 모르는 오빠든 상관없어. 오빠가 누구든 어떤 사람이든 난 그냥 오빠가 좋아. 그 말이 하고 싶었어. 만나서 이야기하고 싶었는데 전화로 해버렸네"라며 진심을 전했다. 결국 정바름은 오봉이가 곁에 있다면 자신이 겪는 혼란이 사라질 수 있을 거라고 기대했다.
또 오봉이는 시청자 게시판에 글을 올린 변고남 학생과 만났다. 변고남 학생은 반 친구 할머니가 고양이를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게 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고, 정육점 사장 김병태가 진범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변고남 학생은 김병태가 과거 한수철과 공범으로 아동 살인 사건을 저질렀다는 것을 알았고, 김병태는 변고남 학생을 살해하기 위해 청소용 약품 원액을 이용해 범행을 계획했다.
이후 정바름은 홀로 수사를 진행했고, 모든 사실을 알게 됐다. 게다가 대니얼 리는 정바름에게 세 번째 프레데터로 김병태와 한수철의 정보를 넘겼다. 결국 정바름은 김병태를 살해했고, 한수철에게 누명을 씌웠다.
그 과정에서 정바름은 성요한(권화운)을 벗어나 주체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정바름은 오봉이에게 "내가 좀 아파. 근데 어쩌면 나을 수도 있을 거 같아. 오늘 그런 희망을 봤어. 그러니까 나 다 나을 때까지 기다려 줄 수 있어?"라며 부탁했고, 오봉이는 "기다릴래. 나 기다릴 수 있어"라며 애틋함을 드러냈다.
정바름은 "어쩌면 아주 오래 걸릴지도 몰라"라며 당부했고, 오봉이는 "상관없어. 나 백발 할머니가 될 때까지 오빠 기다릴 거야. 그러니까 나중에 나 늙었다고 차면 안 돼"라며 안심시켰다. 정바름과 오봉이는 입을 맞추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다.
그러나 정바름은 자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일들에 대한 흔적을 하나씩 마주하기 시작했고, 자신이 살던 집 지하 창고에 있던 범죄의 흔적들을 발견했다.
정바름은 '나였어. 성요한이 아니라 나였어'라며 눈물 흘렸고, 이때 나치국(이서준)이 깨어났다는 연락을 받아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tvN 방송화면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부선 "이재명에 무상으로 몸 주고" 여배우에 침묵 당부
- 제시카♥타일러권, 대놓고 럽스타 자랑…8년 째 열애
- 뒤늦게 입 연 김채연…'최영수 폭행 논란' 2년여 만
- '세븐♥' 이다해, 펜트하우스서 럭셔리한 생일 파티
- 정일우, 뇌동맥류 진단…"언제 죽을지 몰라 무서워"
- 김구라, 늦둥이 3살 딸 언급…"밥 한 시간 반씩 먹는다" 고충 토로 (꽃중년)
- "안성현 징역 7년 구형" 성유리 결국 옥바라지 하나→박한별은 '소속사와 결별' [엑's 이슈]
- 롤스로이스 탄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도"…'마약 의혹' 심경 간접 고백 (유퀴즈)
- 중3 아들, 母 술 심부름 위해 한 달 16번 조퇴 "경고 통지 받았다" (고딩엄빠5)]종합]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