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고기 브랜드 언리미트, 탄소저감 캠페인 'Let's ZERO' 진행

2021. 4. 21. 17: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월 22일은 올해로 51주년을 맞는 '지구의 날'이다.

언리미트는 브랜드 중장기 목표를 탄소 중립(넷제로)에 두고, 'Let's ZERO'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는 탄소 중립 목표 'NET ZERO(넷제로)'에 '함께 한다(Let's)'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30년까지 탄소 저감을 위한 약속을 정해 실천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월 22일은 올해로 51주년을 맞는 '지구의 날'이다. 코로나19 발생 등 환경 오염의 심각성이 깊어진 영향으로 2021년은 그 어느 때보다 지구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동안 버려지는 농가의 농산물로 만든 제품 출시, 플라스틱을 줄인 친환경 패키지 사용 등을 통해 환경 문제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온 브랜드 '언리미트'는 올해 지구의 날을 맞아 중장기적 탄소 중립(Net Zero)을 위한 'Let's ZERO(렛츠제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자료에 따르면, 축산업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의 규모는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16.5%에 달한다. 식단을 육식 위주에서 채식 위주로 바꾸면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소고기 대비 대체육 1kg을 생산할 때 탄소 배출량이 67kg CO2eq 저감되는 효과가 있다.(*CO2eq:온실 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로 환산한 양) (출처 : Interactive : What is the climate impact of eating meat and dairy?(Daisy Dunne, Tom Prater, Joe Goodman)

대체육 언리미트(230g)를 1번 먹으면 30년 된 소나무 1.8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탄소의 양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2021년 3월 기준 누적 생산량은 약 10만kg, 이로 인해 줄어든 탄소는 약 680만kg CO2eq에 달한다. 이를 30년산 소나무의 그루 수로 환산하면 약 79만 그루가 1년간 탄소를 흡수하는 양과 같다(국립산림과학원 측정 기준).

언리미트는 브랜드 중장기 목표를 탄소 중립(넷제로)에 두고, 'Let's ZERO'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는 탄소 중립 목표 'NET ZERO(넷제로)'에 '함께 한다(Let's)'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30년까지 탄소 저감을 위한 약속을 정해 실천할 계획이다.

그 약속으로는 '국내산 농산물 재고를 사용함으로써 탄소 발자국 줄이기 / 플라스틱 대신 100% 친환경 패키지 사용하기 / 물, 전기 사용의 에너지 효율화를 통해 제품 생산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 줄이기 / 물류 차량을 전기차로 변경해 탄소 발자국 줄이기 / 지속적인 탄소 저감 실천하기' 등 총 다섯 가지로 탄소 중립을 중장기 목표로 삼아 지속적으로 계획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에는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언리미트의 Let's ZERO 캠페인 콘텐츠를 리그램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제로박스(Zero box)를 증정한다. 제로박스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최소한의 포장재만으로 구성한 한정 수량 제품으로, 언리미트 제품 4종(슬라이스, 버거 패티, 민스, 풀드 바비큐)이 들어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서는 언리미트 제품을 포함해 탄소 저감을 지향하는 브랜드인 '닥터노아'와 '잇츠베러'의 제품을 모아 가치 소비를 제안하는 제로 포인트샵(Zero point shop)을 운영한다.

4/22 지구의 날 당일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제로 포인트샵에서는 언리미트 제품 4종을 200개 한정으로 0원 판매한다. 또한, CU 편의점과 협업을 통해 채식 샐러드 도시락 출시, AK플라자 분당점 팝업스토어 오픈 등 여러 기업과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벤트 관련 정보 및 Let's ZERO 캠페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전략부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