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당] 태영호의 1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의원 동영상 중 요즘 제일 인기가 많은 게 태미넴(태영호와 미국 랩 가수 에미넴을 합친 말) 영상이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때 유세 지원을 한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 모습을 담았다.
특히 수해 현장에서 말끔한 옷차림의 다른 당 의원들과 달리 진흙으로 범벅이 된 채로 변기 청소를 하는 모습이 공개되자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댓글이 쏟아지기도 했다.
다른 의원들이 태영호TV에 올려진 다양한 의정활동 영상들을 들여다본다면 부끄러워할 이들이 적지 않을 것 같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동영상 중 요즘 제일 인기가 많은 게 태미넴(태영호와 미국 랩 가수 에미넴을 합친 말) 영상이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때 유세 지원을 한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 모습을 담았다. 태 의원이 춤을 추며 오세훈 후보를 찍어 달라는 랩을 하는 장면이다. 이 영상은 선거 때 젊은층의 관심을 많이 이끌어냈고 선거가 끝난 지금까지도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로 조회수가 15만뷰다. 이런 시도를 다른 사람도 아닌, 탈북자 출신의 59세 태 의원이 했다는 게 놀랍다. 게다가 속에 방탄조끼를 입은 채 춤추기는 더더욱 어려웠을 것이다.
태 의원이 지난 15일로 당선된 지 1년이 됐다. 탈북자 출신이 과연 의원직을 제대로 해낼 수 있겠느냐는 우려와는 달리 그는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며 제몫을 해냈다. 다 옳은 말만 한 건 아니지만 대북 문제나 주변국 외교와 관련해 분석이 맞아떨어지는 때가 제법 있었다. 물론‘김정은 건강이상설’ 등의 실수도 없지 않았다.
태 의원은 서울 강남갑 지역구 활동도 열심이다. 매주 월요일 아침에 꼬박 당원협의회 회의를 개최하는 등 당원들과의 교류에 적극적이고, 지역구 사무실은 도서관 겸 라운지처럼 꾸며 소통과 지식 나눔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수해 복구나 연탄봉사 등 지역구 밖 일에도 열성적이다. 특히 수해 현장에서 말끔한 옷차림의 다른 당 의원들과 달리 진흙으로 범벅이 된 채로 변기 청소를 하는 모습이 공개되자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댓글이 쏟아지기도 했다. 유튜브 채널 태영호TV를 통한 국민과의 직접 소통에도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구독자가 25만명에 달한다.
초선 의원들 상당수가 어디에서 뭘 하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활약이 미미한 것에 비하면 태 의원의 의정 활동은 단연 두드러진다. 독설이나 막말로 이목을 끈 게 아니고, 전문성과 꾸준한 소통 노력으로 이뤄낸 활약상이라 더욱 그렇다. 다른 의원들이 태영호TV에 올려진 다양한 의정활동 영상들을 들여다본다면 부끄러워할 이들이 적지 않을 것 같다.
손병호 논설위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못 말리는 한국 명품 사랑… 독일 앞질러 세계 7위 시장
- ‘택배기사 지지’ vs ‘갑질 아니거든’… 갈라지는 입주자들
- 미공개정보로 시세차익 ‘30억’ 의혹…전 시의원 구속영장
- 총리까지 나선 일본, 화이자 백신 확보
- 롯데시네마서 발견된 1억2천만원… 주인 안 나타나
- ‘노마스크’ 선언한 백신 선진국 이스라엘의 해변 풍경 [포착]
- “네가 죽인 거야”…이하늘, 동생 추모한 김창열에 분노
- 김태현, 과거 동성도 스토킹…“신고하면 가족 죽인다”
- 남양유업 주가 폭락…‘기업 ESG’ 하락 가능성 제기
- 지참금도 가상화폐…‘비트코인’으로 청혼한 인니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