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분기 전 세계 모바일게임 소비자 지출 24조 6천억 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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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애니가 16일 '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을 발표했다.
앱애니의 발표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전 세계 소비자들은 모바일 게임에 24조 6천억 원(220억 달러) 이상을 지출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다시 세웠다.
2021년 1분기 전 세계 게이머들은 매주 10억 건 가량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했다.
1분기 총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는 136억 건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110억 건, iOS에서 26억 건의 게임이 다운로드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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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애니가 16일 '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을 발표했다.
앱애니의 발표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전 세계 소비자들은 모바일 게임에 24조 6천억 원(220억 달러) 이상을 지출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다시 세웠다.
2021년 1분기 전 세계 게이머들은 매주 10억 건 가량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 19년 동기 대비 35% 성장한 수치다. 1분기 총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는 136억 건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110억 건, iOS에서 26억 건의 게임이 다운로드 됐다.
이번 분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게임은 캐주얼 서바이벌 게임 '조인 클래시 3D'이며, '어몽 어스!'가 그 뒤를 따랐다. 3위는 전분기 보다 308계단 상승한 두뇌게임 'DOP2: Delete One Part', 4위는 무려 1,052단계 상승한 핸드폰 케이스 꾸미기 게임인 'Phone Case DIY'가 차지했다.
소비자 지출은 '로블록스'가 두 계단 상승하며 정상에 올랐고 '원신'이 2위, 'Coin Master'가 3위로 집계됐다. 월간 실사용자 수에서는 '어몽 어스!', '캔디 크러쉬 사가', '펍지 모바일'이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앱애니는 우리나라도 1조 6천억 원(14억8,400만 달러)을 돌파하며 분기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마켓 별로는 구글 플레이에 12억 3천만 달러, iOS에 2억 5천4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쿠키런: 킹덤'이 인기를 끌면서 국내 다운로드와 소비자 지출 및 MAU 성장률 1위 게임으로 등극했다.
소비자 지출 부문에서는 리니지M'과 '리니지 2M'이 저번 분기에 이어 각각 1, 2위를 차지했고, 넷마블의 '세븐 나이츠2'가 두 계단 상승하며 3위에 올랐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순위는 '로블록스'가 2계단 올라 1위를 기록했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2위, '어몽 어스!', '쿠키런: 킹덤', '브롤스타즈'가 차례로 차트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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