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보게 예뻐진 심진화! 딱 두 가지를 음식을 끊고, 8일 만에 리즈 갱신했다는데?
━
붓기 유발자, 술과 밀가루!
얼굴을 붓게 만들고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두 가지로 꼽히는 술과 밀가루. 이것들은 왜 다이어트의 주적일까?
술 – 우리 몸에 술이 들어오면 알코올을 해독하기 위해 몸에서 많은 양의 수분을 내보내게 되는데, 이때 빠져나가는 물의 비율이 무려, 알코올 1에 물 10 정도의 비율이 소모된다고 한다! 우리 몸에 수분량이 부족하면, 살이 잘 빠지지 않고, 체중 감량 속도 또한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알코올 섭취를 멀리하는 게 좋다. 특히, 술과 함께 먹는 안주의 대부분은 나트륨과 염분이 과다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음 날 아침, 심한 붓기를 유발하기도 한다.
밀가루 – 빵, 라면, 피자, 파스타, 국수 등 아주 아주 맛있는 밀가루 음식! 서울대학교병원 건강 칼럼에 따르면, 밀가루는 몸을 차갑게 만들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게 한다. 뿐만 아니라, 밀가루 속에 함유된 글루텐은 장 내 염증과 소화 장애를 유발해 얼굴과 몸을 붓게 만든다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다이어트의 주적인 밀가루를 멀리하도록 하자.
STEP 1. 머리부터 발끝까지 15분 정도 스트레칭을 해 몸을 풀어준다.
STEP 2. 자전거를 51분~61분 정도 타며 유산소 운동을 한다.
STEP 3. 유튜브에 〈줌바 댄스〉를 검색해 즐겁고 쉬워 보이는 것부터 골라 운동한다.
이뿐만 아니라, 필라테스도 사랑한다는 그녀는 찐 운동 러버!
━
심진화’s Tip!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정체기가 오게 되는데, 이때 그녀는 운동은 기본으로 하되 다이어트 보조제를 함께 섭취해 다이어트 시너지 효과를 낸다고 밝혔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