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단신]관내 위생업소 비말차단용 가림막 설치 지원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삼척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등 400곳을 대상으로 카운터에 '비말차단용 가림막'을 설치·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청 방법은 삼척시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설치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삼척시보건소 보건정책과 위생부서' 또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삼척시지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삼척시는 관내 노인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21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 공모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삼척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등 400곳을 대상으로 카운터에 ‘비말차단용 가림막’을 설치·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비말차단용 가림막은 천장에 와이어를 고정하는 방식이다. 우선, 4월 중으로 모범음식점 및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 128곳에 가림막을 설치한다.
아울러, 오는 19일부터는 선착순으로 지원 업소 272곳을 모집해 설치업체가 순차적으로 방문해 설치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삼척시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설치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삼척시보건소 보건정책과 위생부서’ 또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삼척시지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현수막 지정 게시대 신규 설치
삼척시는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 및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을 위해 현수막 지정 게시대를 신규 설치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정 게시대는 반자동 형식으로 현수막의 높낮이를 쉽게 조정할 수 있어 현수막 게첩이 용이할 뿐 아니라 미관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설치 장소는 성내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과 원덕읍 행정복지센터 앞, 미로면 사둔삼거리 버스 승강장 옆 등 3곳이며, 내달 10일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삼척시는 이번 현수막 지정 게시대 신설로 불법광고물 부착을 방지하는 한편 차량 통행 불편과 교통사고 위험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삼척시는 2021년 현재 147곳의 현수막 지정 게시대를 운영하고 있다. 관내 현수막 지정 게시대 이용 희망자는 ‘강원도 옥외광고협회 삼척시지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2021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
삼척시는 관내 노인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21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 공모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삼척시 소재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공익단체로서 지원 대상사업을 시행하는 자이다.
지원 대상사업은 ▲효, 예절 등 전통문화 선양 ▲노인 문제 연구와 노인 문제 상담소 운영 ▲노인교육과 충효 교실 운영 ▲노인의 건강 및 취미활동 ▲노인회 운영에 수반된 비용 ▲각급 노인회(시 지회, 읍‧면‧동 분회, 경로당)의 지도 육성 ▲사회 봉사활동 참여와 지도 ▲기타 노인복지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지원 비용은 각 사업별 200만 원 이내이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에서 다운받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에서 받을 수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공익단체는 오는 21일까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금 지원은 ‘삼척시노인복지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지원 결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단체별로 통지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사업기간은 오는 5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newsenv@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특검법’ 법사위 소위 통과…野 “14일 본회의 통과”
- 발각된 축구협회 ‘위법 27건’…“정몽규, 자격정지 중징계해야”
- 경고 날린 한동훈 “尹대국민 담화, 반드시 국민 눈높이에 맞아야”
- 대통령실 “추가 주택공급 확대 방안 연내 발표…그린벨트 해제 등 본격 추진”
- ‘창업주 깐부’라고 칭송하더니… 한미 형제들, 두 달 만에 신동국 회장 저격
- 국방부 “북한군 1만여명 러시아로…상당수 쿠르쿠스 등 전선지역 이동”
- ‘결전의 날’ 오늘 미국 대선…경합주 지지율 막판까지 ‘초박빙’ [2024 미국 대선]
- 서울숲 가을 풍경과 함께 ‘찰칵’ [쿠키포토]
- 위례신사선 또 유찰…오세훈 “예타하면 1~2년 지연, 기재부 결단해야”
- 북한강 ‘살해·시신 훼손 유기’ 육군 중령 구속…증거인멸·도주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