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중국 서부 충칭 량장 신지구, 개방 증진 위해 SCO와의 관계 활용

최정환 2021. 4. 13. 15: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siaNet 88955

(충칭, 중국 2021년 4월 13일 AsiaNet=연합뉴스) 충칭 량장 신지구 관리위원회(Chongqing Liangjiang New Area Management Committee)에 따르면, 지난 9일에 베이징에서 충칭 량장 신지구-상하이 협력기구(Shanghai Cooperation Organization, SCO) 국가 무역 경제 다기능 플랫폼 추진회의가 진행됐다고 한다. 이는 제20회 SCO 회원국 수뇌부 회의의 정신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이며, 중국-SCO 디지털 경제 산업 포럼(China-SCO Digital Economy Industry Forum)의 성공에서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2020년 9월 SCO 회원국을 위한 무역 경제 다기능 플랫폼이 충칭 량장 국제협력센터에 자리를 잡았다. 이 플랫폼은 경제 및 무역 업무를 중심으로 하는 국제 협력과 교류를 도모하는 다분야 및 다기능성 플랫폼이다.

SCO 사무국장 Vladimir Norov에 따르면, 충칭은 SCO 지역에서 협력을 확장하는데 특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이 추진회의를 개최함으로써 SCO 회원국의 발전을 위한 더 많은 기회가 부여됐고, SCO는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간 협력을 공동으로 도모하고자 충칭 및 량장 신지구와의 의사소통을 강화할 의사가 있다고 첨언했다.

충칭은 중국 서부에서 중앙 정부의 직접적인 관리를 받는 유일한 도시로, 중요한 지리적 이점과 중요한 전략적 입지를 가진 중요한 국가 중심 도시다.

최근 수년간 충칭은 일대일로 이니셔티브(Belt and Road Initiative, BRI)의 공동 개발과 양쯔강 경제벨트 개발을 적극적으로 도모했다. 충칭은 청두-충칭 경제 서클 개발 같은 전략적 기회를 포착하며, 내륙 개방을 도모하고자 SCO 지역 수뇌부 회의 기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고품질 성장을 위한 강력한 동력을 지향하고 있다.

충칭의 고위급 관료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중국과 SCO 간에 경제와 무역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매개체라고 한다. 이 행사를 통해 상호연결 수준, 경제 및 무역 협력을 비롯해 플랫폼 개발이 개선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이 포괄적으로 심화되고, 새로운 결과를 달성할 플랫폼 건설이 촉진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추진회의에서는 량장 신지구의 홍보 활동도 전반적으로 진행됐다. 량장 신지구의 기본 포지셔닝은 내륙 개방 관문과 스마트 도시 건설이다. 주요 개발 목표는 고품질 개발 주도 지역과 고품질 생활 시범지역을 조성하는 것이다.

량장 신지구는 운송, 물류, 경제와 무역, 산업 및 문화 교류 측면에서 SCO 및 BRI 국가와의 협력을 계속 강화할 예정이다. 량장 신지구는 공동 노력, 상호 촉진, 광범위한 자문 및 혜택 공유를 위한 다자간 협력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중국에 뿌리를 내리고, ASEAN에 연계되며, 세계에 개방된 협력 패턴을 구축할 예정이다.

충칭 량장 신지구는 중국의 서부 개발 전략에서 중요한 전략적 지지대 역할을 하며, BRI와 양쯔강 경제 벨트의 합류점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량장 신지구는 중앙아시아, EU, ASEAN 및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연결한다는 중추적인 이점도 있다.

최근 수년간 량장 신지구는 모든 방향으로 확장하는 개방 시스템을 구축했고, 자동차, 전자, 고급 장비, 생물의학 및 현대 서비스 산업으로 대표되는 현대적인 산업 시스템을 도입했다. 총 160곳에 달하는 포춘 500대 기업이 량장에 정착했으며, 향후 점점 더 많은 국제 단체, 협회 및 다국적 기업이 량장 신지구의 투자와 정착 캠페인에 합류할 전망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liangjiang.gov.cn/을 참조한다.

자료 제공: Chongqing Liangjiang New Area Management Committe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