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 20일 장애인식개선 특집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특집방송 2편이 송출된다.
교육부·KBS한국방송공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기획하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1교시-우리의 노래"가 오는 20일 오전 9시 방송된다.
2021 '대한민국 1교시-우리의 노래'와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나의 너에게'를 시청한 후에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초등학생 방송소감문 부문에 오는 5월 17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특집방송 2편이 송출된다.
교육부·KBS한국방송공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기획하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1교시-우리의 노래”가 오는 20일 오전 9시 방송된다.
또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나의 너에게’가 오는 19일 오후 2시30분 KBS1TV에서 방송된다.
2005년에 시작해 올해 열일곱 번째 방송되는 ‘대한민국 1교시’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장애이해교육 방송으로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여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 도모를 목적으로 초등학교 장애이해교육의 우수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대한민국 1교시-우리의 노래’(프로듀서 손윤희, 김병진, 감독 봉만대, 각본 석보배, 봉만대)는 작년에 이어 단편영화 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배우 강백호, 노서연, 김수진, 모규민, 석보배, 정소영, 차순배가 출연한다.
작곡에 재능이 있는 건우가 지체장애를 가진 우리를 만나 함께 노래를 만드는 과정을 그려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를 돕는다.
올해도 코로나19로 온라인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습내용이 담긴 온라인 학습용 영상과 교수-학습지도자료를 함께 제작·배포해 학생들이 영상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올해 열세 번째 장애이해교육 드라마인 ‘나의 너에게’는 베커 근이영양증를 갖게 된 성훈(연제형)이 친구와 가족 사이에서 갈등을 해소해 나가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드라마에는 I.O.I 출신 임나영과 배우 연제형이 주연을 맡고, 이종혁·이일화 등 연기파 배우들이 함께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편의 특집방송은 방송 종료후 국립특수교육원·세티넷·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비롯 유튜브에서도 다시 시청이 가능하다. 관련 교수-학습지도자료 역시 장애이해교육에 함께 활용할 수 있다.
2021 ‘대한민국 1교시-우리의 노래’와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나의 너에게’를 시청한 후에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초등학생 방송소감문 부문에 오는 5월 17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전화(02-784-9727)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인태 “조국 부끄러워해야…생사람 때려잡은 것 아냐”
- 30대 접종 이득 9배라더니 1.3배… 혼란 키운 ‘성급함’
- 홍어·전복·꽃게 3000만원어치 뇌물로…간부급 공무원
- ‘정권심판 여론’ 막아보자…이철희 靑정무수석 유력 검토
- 분당 초등교사 ‘노래방’서 코로나 감염…‘맘카페’ 뿔났다
- 할머니 사망사고 낸 운전자가 영상 공개 원한 이유
- 자택서 흉기 찔려 숨진 아이 셋… 용의자는 ‘30세 엄마’
- 성매매 단속에 4층 투신 태국女…인신매매 피해자였다
- “구조됐어요” 반려견위해 화재 뛰어들려던 남성 후기
- “(서현과) 스킨십 노노, 수정해” 서예지·김정현 문자 논란